최근 업데이트: 2013년 3월 28일
갱신 내용: 앞서 한차례 마감이 연기되었던 번들 패키지 판매가 한국 시간으로 4월 1일 오후 1시로 재연장되었습니다. |
맥용 앱 업데이트 소식을 발빠르게 올리고 있는 맥업데이트(MacUpdate)에서 맥용 소프트웨어 10종을 모아 49.99불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맥용 앱 번들 패키지 판매 사이트의 원조격인 맥하이스트(MacHeist)와 맥업데이트(MacUpdate)가 연달아 큰 성공을 거두면서 각종 번들 판매 사이트들이 우후죽순 생겨났지만, 번들 구성면에서 두 원조뻘 사이트에 감히 명함을 못내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번 맥업데이트 봄 시즌 번들 패키지도 패러렐즈와 데본씽크 프로를 위시해 얼마 전에 출시된 iStat Menus 최신 버전까지 포함하는 등 비교 우위의 막강한 타이틀로 번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업데이트: 페이지 구조가 바뀌면서 Extended Offers 라는 항목으로 분류되기 시작했습니다.
➥ MacUpdate 'Spring 2013' 번들 패키지 판매 사이트 바로가기
위는 MacUpdate에서 제작한 이번 번들 패키지 판촉 동영상이며, 각각의 앱에 대한 소개도 아래 덧붙였습니다.
MacUpdate 'Spring 2013' 번들 패키지 구성품
장황하게 소개를 드리지 않아도 대부분의 맥 사용자들이 잘 아시는 프로그램이죠. 경쟁 프로그램 'VMware'에 비해서 성능면에서 한수위라는 평가를 받는 맥용 대표 가상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앞서 있었던 할인 이벤트에 몇 차례 포함되면서 이미 많은 분들이 구매를 완료하셨을 것 같은데, 구매를 미뤄오셨던 분들에게 이번 번들 패키지가 절호의 찬스가 될 것 같습니다.
온오프라인 상의 각종 자료를 체계적으로 분류, 검색,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맥용 개인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개인 DB 솔루션에 비해 기기간 동기화 기능이 최대의 약점으로 지적되어 왔지만, 최근에 버전 2.5로 업데이트 되면서 드롭박스나 WebDAV를 통한 온라인 동기화 및 자료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앞서 진행된 Pick A Bundle에 포함된 버전은 개인 라이브러리를 단 하나만 관리할 수 있는 Personal 버전이었지만, 이번 버전은 동시에 복수의 라이브러리를 관리할 수 있는 Pro 버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글도 참고하세요 → DEVONthink 전 제품군 30% 할인 코드 [3월 15일까지])
문자 인식 기능(OCR)을 갖추고 있는 맥용 문서 스캔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인 문서 뿐만 아니라 아이폰이나 디지털 카메라, 심지어 맥에 장착된 페이스타임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 파일을 판독해 문자를 추출해주며, 상당히 우수한 인식률로 사용자들에게 정평이 나 있습니다. 한국어를 비롯해 40여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며, 기본적인 번역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롭박스나 에버노트, 구글 드라이브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스캔한 문서를 간편하게 내보내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데본씽크와 더불어 종이를 쓰지 않는(Paperless) 업무/라이프 체계를 구축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앞서 맥업데이트(MacUpdate) 사이트가 맥용 앱들의 업데이트 소식을 빨빠르게 전해주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오랜 기간동안 구축된 광범위하고 치밀한 맥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와 사용자 리뷰를 바탕으로 시스템에 설치된 각종 앱의 최신 버전을 확인하고, 새 버전이 있는 경우 개발자의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없이 클릭 한 번으로 판올림을 진행할 수 있는 MacUpdate 자체 솔루션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Magican을 비롯해 비슷한 기능을 하는 무료 솔루션이 몇 가지 배포되고 있지만,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에 MacUpdate Desktop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번들에 포함된 MacUpdate Desktop은 일종의 (6개월) 구독권 형식의 라이센스가 포함됩니다.
[보충] (PinkAlice님) 제가 발견한 사항은 아니지만 이번 번들에 포함된 앱중에 'Macupdate'라는 앱은 이번에 번들로 사게되면 6개월 라이센스를 주는데 이 6개월이 지나면 '자동결제'로 라이센스 연장이 된다고 합니다. 페이팔로 사신 분들이라면 상관없을듯 하지만 신용카드로 사신분들이라면 원하지도 않는 라이센스 연장이 맘대로 될 가능성이 농후한듯 합니다. 저도 그래서 다시 사이트에 들어가서 자동연장 안하는걸로 설정을 바꿨습니다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 번들을 산 아이디로 purchases 탭으로 들어가서 Desktop Member subscription auto-renewal 밑에 있는 버튼을 on에서 off로 바꾸기만 하면 되는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포스팅으로 많은 정보 얻어가는데 이런 팁이 조금은 도움이 될까 싶어서 올려봅니다 ㅎ
웹사이트 상에 띄우는 각종 에니메이션 배너에서부터 게임 실행 후 화면에 나타나는 스플래시 영상(화면을 휙휙 날라다니는 개발사 로고같은) 등을 비교적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웹 저작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플래시를 구동할 수 없는 기기들이 주류가 되고 있는 경향을 반영해 플래시(Flash) 형식 뿐만 아니라 HTML5 형식도 지원하며, MotionComposer로 제작한 인터렉티브 컨텐츠는 애플 iBooks Author로 제작하는 이북(eBook)에다가도 첨부할 수 있어 앞으로 꾸준히 사용자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개인 용도 뿐만 아니라 상업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천 여종의 오픈타입 서체 묶음입니다. 맥과 윈도우를 동시에 지원하며, 하나의 라이센스로 최대 다섯 대의 컴퓨터에 서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1000 OpenType Fonts Collection 공식 홈페이지
OS X 메뉴 막대를 통해 실시간으로 CPU와 메모리, 디스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네트워크 활동이나 맥북의 배터리 현황, 디스크 읽기/쓰기 상태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하드웨어 종합 모니터링 프로그램입니다. 설명만 들어서는 굉장히 난해한 프로그램으로 비춰질 수 있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단순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맥초보자들이 사용하시기에도 그리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편입니다. 얼마 전에 버전 4로 판올림하면서 전반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기존에 비해 상당히 깔끔해지는 등 그래픽 부분에서 상당히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최근에 포토샵을 잘 다루지 못하는 맥 유저들을 위해 현란한 특수 효과와 기본적인 이미지 편집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미니'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들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PhotoStyler도 이런 용도에 잘 부합하는 프로그램이며, 맥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각종 파라미터를 조절하거나, 100여개 이상의 템플릿 중에서 하나를 골라 이미지에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하나 이상의 필터를 조합해 새롭고 독특한 효과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DiskAid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탈옥하지 않더라도 아이폰에 있는 파일을 맥으로 전송하거나, 아니면 맥에서 아이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간단한 음악 전송에서부터 아이튠즈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최근 문자 전송 내역 및 통화 내역 확인 기능을 제공하며, 또 아이폰을 일종의 USB 장치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버전 6으로 판올림되면서 아이튠즈처럼 iOS 기기 간에 무선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맥용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번들에 포함된 라이센스는 영구 구매 방식이 아닌 1년 구독권 개념이며, 라이센스 하나로 최대 3대의 맥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Intego사의 Virus Barrier 엔진과 NetBarrier 엔진이 하나로 통합된 형태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까지는 맥에 백신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 편이지만, 맥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맬웨어와 트로이목마가 기승을 부리면서 '언젠가는' 이런 생각이 바뀌게 될 날이 오지않을까.. 불안한 시선으로 동향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시스템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 번들에 포함된 Mac Internet Security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 Internet Security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
번들 패키지 판촉의 일환으로 패키지를 구매한 사람이나 구매하지 않은 사람 모두 이번 번들 패키지에 대해 트위터에 번들 광고 메시지를 올리면 Processes 라는 앱을 무상으로 증정받을 수 있습니다. 번들 패키지 판매 페이지 좌측 가운데 해당 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트윗 메시지를 날리면 MacUpdate 계정에 Processes 라이센스가 추가됩니다.
Processes는 제게 약간 생소한 프로그램인데, OS X 상에서 구동되고 있는 각종 프로세스/프로그램의 상태를 활성 상태 보기(Activity Monitor)보다 훨씬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동시에 프로세스를 일시정지하거나 종료하는 등 다소 전문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스팀팩 맞은(?) 활성 상태 보기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
아래는 Processes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프로그램의 기능입니다.
- 앱을 일시정지시키거나 재가동하는 기능
- 응답이 없는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기능
- 특정 프로세스가 시스템 내에 어떤 파일을 점유/사용하고 있는지 나타내주고, 파인더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능
- 특정 프로세스가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고 있는 지 그 여부와 어디에 접속해 있는 지 파악할 수 있는 기능
- 보다 높은 시인성의 CPU/메모리 사용 현황 그래프
- CPU 및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는 프로세스를 키워드로 검색하는 기능
- CPU 및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는 프로세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 표시
-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번들 판매 사이트 바로가기
• MacUpdate Spring 2013 Bundle - $49.99 for 10 Mac Ap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