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한 개발자가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꽤 유용해보이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모금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덴보그(DenVog)'라는 개발자가 만들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애플이 '미관상의 이유'로 멀리하고 있는 숫자 패드(NumPad)를 맥북과 애플 키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심플한 프로그램입니다. 메뉴 막대 아이콘이나 fn+F6 단축키로 Num Lock 기능을 구현하고, 이를 통해 키보드 레이아웃을 기본 상태 ⟷ 숫자 패드 상태로 사용자가 마음대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킥스타터에 올라온 안내문을 보니 이미 프로토 타입이 완성되어 지인을 중심으로 기본적인 테스트를 마쳤으며, 모금액이 500불을 초과하면 프로그램을 좀 더 다듬어 4월 쯤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다시 말해, 목표 모금액만 모이면 모금을 한 사람이나 안 한 사람이나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평소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때 마침 이런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개인적으로 3불을 기부했습니다. (500불을 기부하면 개발자랑 미팅도 하고 사진도 찍어준다는데... 김태희도 아니고... -ㅅ-;;) 현재 목표 금액 500불 중에 200불이 모금된 상태인데, 진행 상황 유의깊게 보고 있다가 모금액 돌파해 프로그램이 정식으로 출시하게 되면 블로그 통해 소식 다시 전해 드리겠습니다^^
참조
•NumLock 공식 홈페이지 /via KickStarter: NumLock: OS X App to Enable Number Lock on Mac Keybo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