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앱 안내문에 특수 문자 포함 제한하는 새 규정 시행

미 IT 매체 애플인사이더(AppleInsider)는 개발자가 애플에 제출하는 앱 안내문(App Description)에 이모지(Emoji) 형식의 특수 문자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애플이 앱 제출을 제한하는 규정을 시행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상기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앱 안내글에 체크 심볼이나 폭발 심볼, 말풍선 같은 이모지 문자나 HTML 태그 등이 포함되어 있으면 개발자에게 특수 문자를 제거할 것을 요청하며, 텍스트에서 모든 특수 문자가 제거된 후에야 다음 과정으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애플인사이더에 소식을 제보한 '테이프어콜(TapeACall)' 개발자에 의하면, 앱 심사시 특수문자 확인 절차가 정확히 언제 도입됐는지 확실치 않지만, 약 2주 전만 하더라도 이런 확인 과정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 인사이더는 "앱 개발자들이 앱의 변경 사항이나 새로운 기능을 부각시키기 위해 체크 심볼 같은 비표준 특수 문자를 때때로 사용해 왔다."며, 애플이 보다 단일화된 앱 스토어 사용자 경험을 구축하기 위해 해당 규정을 도입했을 것으로 풀이했습니다.



참조
AppleInsider - Apple reportedly restricting use of special characters in app descriptions

관련 글
• 애플, 비양심적인 개발자들의 사기 행각을 근절하기 위해 앱 스크린샷 등록 규정 변경
• 애플, AppStore.com 단축 URL 서비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