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아이폰 계산기 앱 디자인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진 브라운 ET66 재발매

의심할 여지 없이 브라운(Braun) 사의 가장 상징적인 제품인 'ET66' 계산기가 올해 다시 출시된다고 합니다. 

세계 최대 시계박람회 바젤월드(Baselworld)에 참가 중인 브라운이 ET66 원형 디자인을 출실히 재현한 'ET66 버전 2'를 앞으로 수개월 내 출시할 것이라고 미국 어콰이어(Acquire)지가 전했습니다.

애플의 조니 아이브가 존경한 '디터 람스(Dieter Rams)와 디트리히 러브스(Dietrich Lubs) 디자인한 이 계산기는 "단순한 것이야말로 아름다움의 핵심이라는 'Less but Better' 철학"의 정점에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초창기 아이폰 계산기 앱 디자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일반에 잘 알려졌습니다.


한편, 애플은 지난 2008년도에 계산기 앱을 버전 2.0으로 판올림하면서 공학 계산기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의 동그랗던 숫자 버튼을 네모난 디자인으로 변경했습니다.

* 오리지널 아이폰 출시 후 계산기 앱 디자인이 브라운 계산기를 모방한 것인지 아니면 일종의 오마주인지에 관해 뜨거운 설전이 네티즌 사이에 오갈 때가 있었는데, 디터 람스 스스로는 모방보다는 영감 쪽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고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참조
Acquire - Braun BNE001 | ET66 Calculator Re-Release
이미지 출처: Tidal.it
Apple Forum - 디터 람스 인터뷰, 브라운과 애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