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온라인 애플 스토어, 측면 메뉴 없애고 터치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개편

온라인 애플 스토어가 예전보다 한층 더 깔끔해지고 세련된 모습으로 바꼈습니다.

웹 사이트 좌우에 위치하던 하위 메뉴와 배너가 제거되면서 예전보다 제품 이미지 사진이 많이 커진 모습입니다. 벌써 예전의 디자인이 가물가물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업데이트되기 전의 모습을 첨부해 봤습니다.

예전에는 웹 사이트 왼쪽에 마련된 링크를 통해 악세서리 카테고리나 리퍼비시 제품 코너에 바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이제 웹 사이트 상단에 마련된 내비게이션 메뉴를 통해서만 해당 코너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던 교육 할인 혜택(교육 스토어)와 전문가 상담 전화 배너 등도 내비게이션 메뉴에 편입되거나 웹사이트 하단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비교적 중요도나 수익성이 떨어지는 항목을 제거함으로써 애플의 핵심 제품을 좀 더 부각시키고 있고, 예전에는 '텍스트'로 들어갈 수 있었던 링크들이 큼지막한 이미지나 버튼으로 대체되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같은 터치 기반의 기기에서 스토어를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올 4월에는 웹 페이지 상단에 네비게이션 메뉴가 추가되는 수준에 그쳤는데, 이번에는 웹 사이트 전반에 걸쳐 터치 인터페이스 친화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것 같습니다. 이제 웹 사이트 디자인 대세는 터치 인터페이스라는 것이겠지요. 아직 낯설긴 하지만, 아이패드로 접속해 보니 애플 스토어를 둘러보는게 확실히 편해진 것 같습니다. 예전처럼 특정 메뉴에 접속하기 위해 화면을 확대할 일이 없어졌네요 :-)

매년 깨알같이 조금씩 변해가는 애플 홈페이지를 보는 것도 맥 사용자로써 흥미로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참조
Apple Store

관련 글
• 지난 15년 동안의 애플 홈페이지 변천사를 담은 슬라이드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