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또 하나의 비밀번호 관리 앱 'Dashlane'

'소프트웨어 기반의 1Password와 웹 서비스 개념인 LastPass 중 어떤 솔루션을 이용해 비밀번호를 관리할까?' 맥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고민해 봤음직한 주제일텐데요, 앞으로 이에 관한 선택권이 조금 더 넓어질 것 같습니다. 

뉴욕타임즈포브스, 라이프해커 등 해외 주요 외신 사이에서 Dashlane 이라는 멀티 플랫폼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이 요즘 자주 회자되고 있습니다. 앱 단에서 비밀번호를 손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1Password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LastPass의 장점을 적절히 잘 융합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맥과 아이폰 뿐만 아니라 윈도와 안드로이드도 지원하며, 유료 프리미움 서비스가 있긴 하지만 핵심적인 기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 맹규상님의 추천을 받아 테스트해보고 있는데, 앞서 1Password 활용가이드를 작성하신 바 있는 송호정님이 이번에 Dashlane에 관한 자세한 사용기를 올려주셔서 소개해 드립니다.

(송호정의 MacWorld) - "개요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앱으로는 1password, LastPass, PasswordWallet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당연 최고의 앱은 1password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1password에 대적할 만한 또하나의 앱이 바로 Dashlane입니다. Dashlane은 Mac은 물론이고 Windows, iOS, Android의 모두 지원하고 또한 무료입니다... (이하 생략)"



바로가기
• 또 하나의 비밀번호 관리앱 Dashlane
• Back to the Mac 자체 소식과 타 사이트 글을 구별해서 전해드리기 위해, 인용 글의 말머리에는 → 화살표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