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이 지난주 배포한 OS X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자바 관련 버그 있어.. 패치 제공

지난주 애플이 OS X용으로 배포한 자바(Java) 업데이트에 자바 애플리케이션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버그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9to5mac은 애플 메일링 리스트를 인용해 애플도 이 버그를 이미 인지한 상황이며, 이시각 현재 해당 버그를 수정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따라서 지난주 나온 업데이트를 아직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걱정 없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제는 이미 해당 자바 업데이트를 시스템에 설치하신 분인데, 정확히 어느 시점에 버그가 해결되었는지 불분명하여서 아래 방법을 통해 시스템에 설치된 자바 패키지가 버그가 해결된 버전인지, 그 이전의 버전인지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폴더에 있는 터미널을 실행하고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usr/libexec/java_home -v 1.6 -exec java -version

만약 자바 버전 정보가 (위 이미지와 같이) 'M4508'로 끝나면 버그 해결 시점 이전에 업데이트를 설치하신 것이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 OS X 버전에 맞는 패치를 새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M4509'로 끝나면 이미 버그가 수정된 자바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것임으로 아무런 조처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OS X 10.7 라이언 및 10.8 마운틴 라이언용 자바 업데이트(4509)

OS X 10.6 스노우 레퍼드용 자바 업데이트(4509)



참조
Apple Mailing Lists /via 9to5mac

관련 글
• 애플, 보안성 및 신뢰성 향상한 OS X용 자바(Java) 업데이트 배포
• 애플, OS X용 자바 7 '보안취약점 발견돼 다시 차단'
• 잘 알려지지 않은 OS X 보안 체계의 한 기둥 'XProtect'
• 애플, 웹 사이트별로 자바 플러그인 사용 여부 결정할 수 있는 사파리 6.0.4 및 자바 업데이트 2013-003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