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수리 완료! 추천할 만한 애플 AS 센터가 생겼습니다.

2013. 7. 20. 19:24    작성자: ONE™

디스플레이 이상 증상으로 수리를 맡겼던 맥북프로가 오늘 무사히 제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외국에 거주할 땐 항상 애플스토어 지니어스바를 통해서 수리를 진행하다 국내에서 택배로 수리를 맡긴 건 이번이 처음이라 걱정이 많았는데요, 수요일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 통영에서 서울 윌리스 신사점으로 맥북 발송 → 목요일 AS센터에 맥북 도착. 이상 증상 확인 및 애플에 부품(로직보드) 주문 → 금요일 AS 센터에 부품 도착. 당일 수리 완료 후 택배 발송 → 토요일 최종 수령... 불필요하게 시간이 지체되는 일 없이 마치 톱니바퀴가 돌 듯 일사천리로 수리가 척척 진행됐습니다. 또 수시로 현재 어떤 절차가 진행 중인지 전화상으로 꾸준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었고, 특히 사용자가 직접 방문해야 하는 지니어스바와 달리 집에서 바로 택배를 거둬 가고, 또 수리 완료 후 집으로 택배가 날라와 어떤 면에서는 지니어스바보다 더 편하기까지 했습니다.

다만, 많은 분이 고장 난 제품을 AS 센터에 맡길 때 경험하는 '머피의 법칙', 즉 분명히 내가 쓸 때는 문제가 있었는데 AS 센터에는 증상 확인이 안 되는 경우를 저도 이번에 경험했습니다. 분명히 제가 테스트했을 때는 항상 화면이 깨지고 부팅도 제대로 안 됐는데, AS 센터에 도착한 맥북은 이상 없이 작동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요구하기도 전에 AS 센터에서 세밀히 테스트를 진행해 결국 증상을 확인했고, 애플에 부품을 주문했다는 연락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AS센터가 고객을 위해 너무나 당연히 해야 할 일이지만, 타 회사 AS 센터에서 '일단 쓰고 계시다가 문제가 재발하면 다시 찾아오세요'라는 말에 너무 익숙해져서인지 개인적으로 큰 감동을 느꼈던 부분이었습니다. 또 부품 교체와 함께 맥북 내외부 청소했는지 USB 포트와 통풍구에 덕지덕지 껴 있던 먼지가 말끔히 제거된 것에서도 깨알 같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맥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분들로부터 혹시 추천할 만한 애플 AS 센터가 있는지 질문을 받을 때가 많았는데, 제가 국내에서 맥북을 수리한 경험이 거의 없어 딱히 특정 업체를 콕 집어서 추천해 드리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수리 결과뿐만 아니라 그 과정까지도 아주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앞으로 주변에서 애플 AS 센터를 추천해 달라는 질문을 받으면 서울 윌리스 신사점을 우선적으로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애초 맥북을 AS센터에 맡길 일이 생기지 않는 게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예기치 않게 맥이 고장나는 상황을 맞닥뜨렸을 때 신뢰를 가지고 이용할 수 있는 AS센터라고 확신합니다.

아참.. 이번에 맥북 수리를 진행하면서 AS 이외에도 감동을 받은 것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3박 4일 동안 다른 분의 맥북에어를 빌려서 쓰고 있었는데, 오늘 받은 맥북프로를 켜고 잠시 기다리니 지난 며칠 동안 작업한 내용이 아이클라우드와 드롭박스를 통해 완벽히 동기화돼 있었습니다. 이건 뭐 며칠 동안 하나의 OS X을 '단말기'만 바꿔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올해 후반기엔 지금쓰는 맥북프로 17'는 은퇴시키고 화면이 좀 더 깨끗한 화면(?)을 가진 단말기를 써 보고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올린 글에서 마치 본인 맥북프로 고장난 것처럼 걱정해주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관련 글
• 맥북프로 그래픽 이상 증상으로 서비스 센터 입고
Willy's 신사점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iliszt96

    더 깨끗한 아이를 구매하시면
    저 맥북프로는 절 주시는게 좋을 것 같군요
    (퍽)

  3. (퍽) x 2 ㅎㅎㅎㅎ

  4. Blog Icon
    슈리net

    잘 수리되셔서 정말 다행이네요
    요즘 날씨도 더우신데 AS때문에 혈압 안오르셔서 더욱 다행입니다.
    좋은 경험 하셨네요

  5. 아 슈리net님 간만에 인사드리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슈리net님도 찜통 더위에 몸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6. 정신적인 측면에서.. 너무 너무 좋은 정보네요~! 요새는 서비스 센터도 걱정을 하면서 맡겨야 하고 실례로, 처음 갤럭시S이 나왔을 때 서비스를 맡긴적이 있었는데.. (삼성은 가서 기다렸다가 수리하고 받고 설명듣고 그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노트북을 쓰면서 당한 사례를 많이 들어서 미리 사진을 찍어 놓은 적이 있었는데.. 패널갈고 나온 갤럭시에 흠이 엄청 나서 다시 바꾼 적이 있었거든요.
    가뜩이나 모든 것이 선택적인 문제로 골치가 아픈데 서비스 센터도 고르고 골라서 가야 한다는 점에서 추천1000만개 드리고 싶어요 :D 그나저나 제 맥북도 2014년 까지 캐어가 있는데 아플 생각을 안하네요. 못난 주인 만나서 많이 사용되지 못해서 그런가봅니다--;

  7. 예전에는 결과만 좋으면 장땡이지..라는 마인드였는데
    요즘에는 결과 뿐만 아니라 과정이나 인간미 같은 것도 같이 보게 되더라구요.
    그런면에서 이번 수리 경험은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8. 그리고 무사 귀환을 축하드립니다. :)

    지니어스 바가 없고 정식 AS가 들어오지 않았는데 저 서비스 센터에 계신 분들은 이미 전문가시네요.

  9. 저도 다음 맥북은 꼭 외장그래픽 달린 레티나로......ㅎㅎㅎ....
    맥북프로 13인치는 잘못된 선택이었던것 같습니다. ㅠㅠ HD3000 ㅠㅠㅠ

  10. 그래도 GT3 아이리스(Iris)는 꽤 괜찮지 싶은데요^^

  11. 저도 제 맥북에어 충전기와 관련한 AS경험이 있어서 나름대로 추천해보는 홍대 유베이스 AS 후기를 트랙백 걸어봤습니다.
    깔끔하게 돌아오고, 중간 과정에서도 기분좋게 진행되어서 다행이네요 ^^

  12. 말씀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확실히 다른 외산 업체 AS센터에 비하면 국내 애플AS센터가 좋긴 좋은 모양인가봅니다. 불만글도 있지만, 그보다 만족스럽다는 내용이 많은 걸 보면요^^

  13. Blog Icon
    맥프레

    저의 15인치 맥프레가 어느날 보니깐 액정하단에 백점현상에 생겨있던데 그냥 쓰자니 거슬리고..1년되기전에 이곳으로 가야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더운날 건강유의하세요~

  14. 네,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15. 수리기간동안 고객을 위해 다른 맥북을 빌려주는 서비스도 하나요? 아마 다른 AS센터에선 보지 못한 서비스 같은데 대단하군요. 저도 애물단지 2009년형 MBP를 수리하게 되면 저쪽에 함 가봐야겠군요. 아마 그전에 하스웰 MBP가 나오면 구입할 거 같지만 말이죠.

  16. 그런 곳이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본문에 적었듯이) 맥북에어는 다른 데서 빌렸쓰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올해 불가리님과 저랑 동시에 하스웰 맥북프로로 기변할 수 있겠네요~

  17. 저도....기다리다 목빠지는줄 알았습니다^^

    애플코리아에서 원님께는 맥프레정도 지원을 해줘야되는데 말이죠!! : )

  18. 큭.. 말씀이라도 감사합니다 ㅠ.ㅠ)

  19. 덕분에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맞아요. 애플에서는 원님 알아서 대접해드려야 해요. ^^

  20. Blog Icon
    cyk

    저도 원님 글 보고 다녀왔습니다^^ 맥프레 구입후에 한번도 이어폰 안꼽아보다가 한쪽이 출력이 안되길래;;;(애플에 이런 기기결함이 있을줄이야;;)
    제 자식같은(자식은 아직 없음니다만...) 맥프레 입고시키고 어제 잘 모셔왔지요...ㅎ 신사점 저도 추천입니다^^
    일처리도 빠른것 같고요, 다만 윌리스 매장과 분리되어 옆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의시설이나 센터 규모가 약간 작다고 느꼈네요 전;;ㅎ (뭔가 대기 시간이 지루하다고 해야하나...)그래도 만족입니다 맥 담당 직원 친절하고 수리결과도 만족입니다!

  21. Blog Icon
    아저씨
  22. Blog Icon
    기분좋은키티

    저가 미국에서 맥북프로 13인치 2011년형을 샀는데 얼마전부터 자꾸 롤하는데 느려지더니 선풍기 표시자꾸뜨면서 킬때 흰화면이가다가 파일모양에 박스에 물음표가 자꾸 깜빡거리고 안되더라고요...쳐보니까 ios이미지같은게 없어서그렇다 껏다켜서될수도잇다해서 다해봣거든여 ㅠㅠ근데안돼여....ㅠ하드웨어 문제라는데 그게 꼬인거래요ㅠㅠㅠ수리해주는데 막 비쌀거같은데 여기가면 좀 싸게해주나요?? 하드웨어교체나 대체적인 수리비용 얼마정도했나요 ㅠㅠㅠㅠㅠㅠ

  23. 무상으로 수리를 받아 부품 가격에 대한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먼저 견적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4. Blog Icon
    김성오

    그렇군요..저는 이제 맥북프로를 사용하는 초보인지라...그런일이 생기면 안되겠지만...^^; 생기게된다면...최우선적으로 고려를 해봐야 겠군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5. Blog Icon
    진승현

    저는 06맥북 화이트 살때 애플케어 했었는데 아직까지 고장없이 잘 돌아가서 이번에 에어 살땐 애플케어 안했는데요..글 읽고 보니 살짜쿵 할까 말까 고민이 되네요.^^;;

  26. Blog Icon
    클링곤

    3년전에 한번 식겁한 이후로는 맥 제품 살 때 무조건 케어도 같이 먹입니다... 일단 마음에 편해서 좋아요

  27. Blog Icon
    고릴라펀치

    2008년에 구입한 제 맥북프로가 그 증상입니다. 이젠 켜지다가 멈춰버리는데...

    오늘 애플AS를 다녀왔습니다.

    구입 후 4년이내면 무상으로 메인보드가 교체되지만......제 맥북은 해당이 안되네요.

    교체비용은 80만.

    그동안 프로그램개발용, 일반업무용, 가정용으로 참 두루두루 만족하며 사용했는데...

    어찌할까 고민만 하다가 돌아왔습니다.

    지금도 어찌할까 고민중입니다.

    처분(?)을 한다면 여느 고장난 컴터들처럼 장기들어내고 재활용가전제품 버리는 곳에 내돠놔야하나...(괜히 맘이 쫌 짠해집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80만 들여서 수리하는건....와잎한테 몰매맞을것 같고....
    고장난채로 보관해두기도 그렇고...

    어찌하면 좋을까요?

  28. Blog Icon
    chemica@paran.com

    아 ..
    비슷한 증세 같은데 .. 여기 한 번 이용해 봐야 겟네요 ..

    음 .. ^^

  29. Blog Icon
    풍뎅이

    요즘 활동이 뜸하신데 ;; 걱정 됩니다.

  30. Blog Icon
    옛날이랑 다른가 보네요.

    얼마전에 갔을 땐 최대한 안해주려고 하다가 이상있는 곳을 계속 어필해야 그제야 마지못해 입고하더군요.
    키의 좌우 밸런스가 맞지 않음에도 애플은 원래 그렇다 라는 뉘앙스와 쓰다가 불편하면 다시 오라고 해서 설명해주신부분이랑 달라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곳이었네요.
    인천점, 홍대점 두 곳에서 서비스를 받고 이번에 이 곳을 이용해봤는데 지금은 개인적으로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