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9월 한달간 아이튠스 페스티벌 2013 개최. 'iOS용 전용 앱 및 애플TV 이벤트 채널 공개'

애플 주관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는 '아이튠스 페스티벌(iTunes Festival)'이 올해에도 9월에 개최됩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영국 런던의 라운드하우스에서 9월 한 달 동안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레이디 가가를 비롯해 케이티 페리, 저스틴 팀버레이크, 더 루미니어스, 아비치, 엘튼 존, 킹스 오브 리온 등 60팀에 이르는 해외 유명 뮤지션이 매일 새로운 공연을 펼치게 됩니다. 

애플은 곧 추첨을 시작해 영국에 거주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무료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 페스티벌 실황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전용 앱이 아이튠스를 통해 배포되고 있습니다. 그밖에 아이튠스가 설치된 맥이나 윈도 컴퓨터는 물론, 애플TV도 미국 계정으로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이벤트 채널이 나타나 초대형 화면으로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또 이때까지의 전례에 따라 당일 실시간으로 공연을 관람하지 못한 사용자를 위해 제한된 기간 녹화 영상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 일정과 공연에 참가하는 뮤지션은 아이튠스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아이튠스 앱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한국시각을 기준으로 하는 공연 일정입니다. (클릭시 확대)


* 라인업이 실로 후덜덜합니다.



참조
iTunes Festival /via MacRumors - Apple TV Updated with New Streaming Channel for iTunes Festival
iOS용 아이튠스 페스티벌 공식 앱 다운로드

관련 글
• 애플, 대형 광고주 참여 속에 아이튠스 라디오 9월 정식 출시
• 애플 스페셜 이벤트 생중계 영상 애플TV로 시청 가능
• 애플, WWDC 2013 키노트 녹화 영상 일반에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