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역대 아이폰 시리즈 속도 비교 동영상

아이폰 1세대에서부터 최신 아이폰 5s에 이르기까지 역대 모든 아이폰을 나란히 놓고 실시한 속도 비교 테스트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테스트는 전원끄기, 전원켜기, 사파리 웹페이지 로딩 속도 비교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전원끄기/켜기 테스트는 iOS 7의 부팅시퀀스 때문인지 아니면 운영체제가 예전보다 비대해 졌기 때문인지 구형 모델의 속도에서 더 빨리 이뤄지며, 웹 페이지를 불러오는 속도는 최신 무선 네트워크 기술에 힘입은 신형 아이폰이 단연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를 진행한 사람은 최근에 나온 아이폰일수록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성능 증가폭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며, 현재 아이폰 5를 쓰고 있는 사람이라면 단순히 성능 때문에 아이폰 5s로 업그레이드할 필요는 없다고 결론내렸습니다. 일부 구형 모델에는 구 버전의 iOS가 설치되어 있는데다 테스트도 아주 과학적이라고 하긴 어렵지만, 역대 아이폰이 이렇게 한자리에 모인 것을 보는 것 자체가 무척 흥미롭고 재미있는 일 같습니다.

한국에 아이폰 3Gs가 출시한지 벌써 4년째가 되어 가는군요. 당시만 해도 세상에 이렇게 빠르고 화면이 큰 폰이 있었구나 하며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 실로 격세지감입니다.



참조
YouTube - 아이폰 5S vs 5C vs 5 vs 4S vs 4 vs 3Gs vs 3G vs 2G 속도 비교 테스트

관련 글
아이폰 5s vs. 아이폰 5c vs. 아이폰 4s 사양 비교표
iOS 7, 아이폰 5s, 5c 출시 후 어떤 일들이 있었나
애플 아이폰 이벤트 핵심 내용 10가지 '아이폰 5s, 아이폰 5c, A7 프로세서, iOS 7 출시일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