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 무료] 사진의 수평, 원근감을 간편하게 교정할 수 있는 'DxO Perspective'


DxO Perspective (19.99불 → 무료)

DSLR 사용자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카메라 광학 및 이미지 센서 분석 기업 'DxO Labs'에서 19.99불 상당의 DxO Perspective 앱을 맥 앱스토어에 공짜로 풀었습니다. 11월 3일까지 무료로 배포한다고 하며, 현재 미국 앱스토어에만 앱이 등록되어 있어 미국 계정을 필요로 합니다.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할 때 카메라의 각도나 렌즈의 종류에 따라 수직, 수평 기울기가 어긋나거나 원근감이 왜곡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DxO Perspective는 이를 교정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에서도 가능한 작업이지만 다양한 앵커 포인트를 지원해 교정을 비교적 세밀하고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아울러 교정을 마친 사진의 가장자리를 적절히 크롭하거나 리사이즈해 사진이 어색해 보이는 것을 방지해 주는 똑똑한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앱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앵커 포인트를 다루는 방법이 조금 난해할 수 있는데, 제작사가 공개한 사용 방법 동영상을 본문 아래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기능

■ 수직 원근 교정


기준이 될 건물이나 기둥의 방향으로 교정선을 맞춰준 다음 적용 버튼을 누르면 삐뚤하던 누워있던 건물이 똑바로 세워집니다.

■ 수평 기울기 조절


마찬가지로 수평으로 삼고 싶은 경계선에 교정선을 맞춰준 다음 적용 버튼을 누르면 수평이 맞춰집니다.

■ 사진 시점(Point-of-view) 이동


사진의 비율과 기울기를 조절해 사물을 바라보는 시점을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 기타 편의 기능


효과 조절을 위한 각종 슬라이드바와 사진의 일부 역영을 자동 또는 수동으로 잘라낼 수 있는 기능, 앵커 포인트 주변을 확대해서 보여주는 루페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 방법 동영상

다운로드

미국 앱스토어 계정으로만 앱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관련 글
• 어도비 라이트룸5 정식 버전 출시... '처음사용자용은 149불, 업그레이드는 79불'
• [추천 무료앱]] 다기능 맥용 사진 편집 프로그램 'Fotor'
• [추천 무료앱] 막강하고 다채로운 기능으로 무장한 맥용 스크린 캡처계의 '올라운드플레이어' 모노스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