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마운틴 라이언 설치 후 배터리 성능이 감소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 착수해

2012. 8. 7. 02:45    작성자: ONE™

OS X 마운틴 라이언이 설치된 맥북 라인업의 배터리가 지나치게 빨리 소진된다는 보고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이에 관한 진상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배터리 성능 문제가 처음 제기된 애플 지원 커뮤니티(Apple Support Communities)의 글타래에는 현재 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려있는 상태며, 페이지 뷰가 27,000 히트를 기록하는 등 배터리 성능 감소 문제를 겪고 있는 유저들의 비율이 상당한 수준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Engadget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의하면, 설문 참가자의 45%(8,000명)가 마운틴 라이언 설치후 배터리 사용 시간이 감소했다고 응답했으며, Razorianfly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사용 시간이 감소했다는 응답이 무려 77%에 이르렀습니다.

애플은 해당 문제를 겪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성능 로그 수집 소프트웨어과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묻는 설문지를 지난 2일부터 전달하며 사태 조기 진화에 나섰습니다.

한편 OS X 라이언이 출시된 작년에도 이와 유사한 문제가 불거져 애플 커뮤니티가 떠들석했던 적이 있습니다. 


출처
Apple investigating Mountain Lion battery drain concerns

    
  1. Blog Icon
    라우비

    이거 파워냅이랑 관련있지 않을까요? 전 그거 때문에 이해해주는 편인데...

  2. 파워냅도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치는 것은 틀림없는데,
    맥 사용중에도 배터리가 떨어지는 속도가 훨씬 빠르다라는 의견이 많이 보이고, 또 파워냅이 지원되지 않는 비-레티나 맥북프로 유저들도 동일한 현상을 많이 겪고 있어서 꼭 파워냅 때문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3. Blog Icon
    oyster

    맥북 파워냅 지원되지 않는 맥북프로 사용하는데...
    제가 이상한지.... 더 오래가는것 같던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