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완전히 독립형 소프트웨어로 거듭난 Xcode 4.4.1 정식 버전 배포

2012. 8. 8. 15:04    작성자: ONE™


애플은 오늘 4.4.1 버전(빌드 4F1003)으로 업데이트된  Xcode를 맥 앱스토어를 통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새 버전이 나올 때 마다 매번 별도의 인스톨 과정을 거쳐야 했으나 4.4.1 이런 절차가 필요없는 완전한 독립형(*standalone) 어플로 리패키징 되었고, 매번 몇백메가에서 1~2기가에 달하는 설치 파일을 받을 필요없이 기존에 설치된 버전에서 새롭게 업데이트된 분량만 내려받을 수 있는 델타 업데이트가 지원됩니다. 또, 별도의 컴포넌트는 Xcode 환경설정의 Downloads 항목에서 개별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해당 컴포넌트의 새 버전 체크 및 다운로드도 Xcode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4.4.1 버전은 OS X 라이언과 마운틴 라이언 두 운영체제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용량은 1.46GB입니다. OS X 스노우 레퍼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맥에 Xcode 4.2 및 그 이하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맥 앱스토어 업데이트 항목에 새 버전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기존 버전을 제거하고 새 버전을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번 Xcode 4.4.1 버전 공개에 앞서 애플은 Xcode 4.5 개발자 미리보기(Developer Preview) 4 Build 4G146 을 iOS 6 베타 4 버전과 함께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1. Blog Icon
    무신론자

    원님 개발자이신가보네요~

  2. 직접 개발 부분에서 일 하고 있는건 아니지만 개발하는 사람들과 같이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Xcode는 상시 다루고 있습니다^^..

  3. 안녕하세요. 개발을 하신다는 댓글을보고 이렇게 올립니다.
    제가 오브젝티브 c를 배고싶습니다 지금현제 C언어도 아직못땐초보이긴하지만
    혹시 가르쳐줄수있다면 열심히할 패기와준비와자세는있습니다

  4. 개발 파트에 직접 몸담고 있는 것은 아닌데다 강좌를 해 드릴 만큼 실력이 좋지 않습니다. 그나저나 아직 연배가 젊으신 것 같은데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상당하신 것 같습니다. 일단 서적과 프로그래밍 전문 카페에 올라온 강좌 등을 살펴보는 것을 살포시 추천드립니다.

  5. Blog Icon
    무신론자

    답변 감사합니다. 홍콩에서의 개발자 대우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미국이랑 비슷한지..

  6. 한국과 미국 중간 어디쯤 되는 것 같습니다. 연봉, 근무 환경이나 복지가 한국보다는 훨씬 좋은데 미국에 비해서는 확실히 떨어집니다. 다들 기회만 있으면 미국으로 진출하고 싶어한다고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