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 무료] 명작 RPG 게임 폴아웃(Fallout) 1, 2, Tactics 무료 이벤트

핵전쟁 이후 방사능 낙진으로 인해 거의 모든 땅이 황무지가 되었다는 독특한 세계관,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수많은 엔딩이 존재하는 높은 자유도 등 독특한 게임 요소로 이제는 '아저씨'가 된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폴아웃(Fallout) 시리즈가 클래식 게임 전문 판매 사이트 'GOG.com'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출시된지 오래돼 요즘 게임과 비교하면 그래픽 수준이 아주 많이 떨어지지만, 게임성 하나 만큼은 후한 점수를 줘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명작 중의 명작으로 꼽히는 게임입니다.

"핵전쟁 이후의 미국을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전체적으로 암울한 미래 세계를 그리고 있다.

2077년에 자원의 고갈로 인해 일어난 제3차 세계 대전. 발사된 핵미사일들은 약 2시간 만에 지구의 대부분을 파괴해 버리고 세계를 방사능으로 뒤덮는다. 그러나 미리 외부와 차단된, 생존에 필요한 시설들이 갖추어진 방공호 "볼트(Vault)"에 피신한 사람들은 그 안에서 수십년의 세월을 보낸다. 

그 수많은 볼트들 중 하나인 볼트 13은 70여년 간 내부의 거주자들이 밖으로 나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주민들의 생존에 필수적인 워터칩이 고장나자 볼트의 관리자인 "오버시어(Overseer)"는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볼트 밖으로 나가 워터칩을 구해올 것을 부탁한다. 주인공은 새로운 워터칩을 찾아서 70여 년 만에 외부 세계로 출발할 대원으로 선발되어 핵전쟁 이후의 외부세계로 출발하게 된다."

- Fallout, Wikipedia

무료 이벤트에 포함된 타이틀은 1997년에 출시한 폴아웃 초기작과 이듬해 출시한 폴아웃 2, 폴아웃 시리즈의 외전 격인 폴아웃 택틱스(Tactics) 이렇게 세 가지 종류입니다. 윈도우와 맥 운영체제 양쪽에 모두 설치할 수 있으며, 한국 시각으로 12월 14일 토요일 저녁 9시까지 무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게임은 GOG 로그인 또는 가입 후 사용자 계정의 Collection 항목을 통해 상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에 GOG 사이트에 새로 가입하는 분들은 12가지 다른 클래식 게임도 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Fallout, Fallout 2, and Fallout Tactics $0.00



참조
• Free Games: Fallout, Fallout 2, and Fallout Tactics /via 와룡서생

관련글
윈도/맥용 액션 롤플레잉 대작 '토치라이트(Torch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