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공유 서비스 Droplr, 유료 구독 체제로 완전히 전환

2014. 1. 13. 13:32    작성자: ONE™

앞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이미지/파일 공유 서비스 'Droplr'를 이용하려면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Droplr 개발팀은 지난 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계정 지원을 중단하고 매월 구독료를 부과하는 라이트 계정을 새로 서비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구독료로 최근 새로 공개됐는데, 한번에 2GB 이내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라이트 계정의 구독료가 월 4.99불 또는 연 49.99불에 제공됩니다. 개별 파일에 대한 용량 제한은 있지만, 업로드 가능한 파일 갯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라이트 계정보다 한 단계 위의 프로 계정의 경우 기존과 마찬가지로 월 9.99불 또는 연 99.99불에 서비스되며, 보안이 강화된 개인 URL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인터넷 포럼, 블로그에 파일을 직접 임베드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Droplr 무료 계정 사용자는 오는 2월 7일까지 서비스가 유지되며, 이후에도 계속 계정을 유지하려면 유료 계정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다만 신규 가입자와는 달리 30% 할인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라이트 계정은 월 3.49불 또는 연 34.99불에, 프로 계정은 월 6.99 또는 연 69.99불에 구독할 수 있습니다. 유료 계정 전환 및 가격 정보는 Droplr 사용자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roplr에 새로 가입한 신규 사용자는 30일 동안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가 생성한 레퍼럴 링크로 가입 시 구독료 10%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때 레퍼럴 링크를 제공한 기존 사용자도 10% 추가 할인 혜택을 볼 수 있으며, 최대 10명의 유료 사용자를 확보해 프로 계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Droplr가 갑자기 유료 노선으로 전환돼 당혹감을 느끼는 분도 분명 있으실 텐데요, CloudApp, Dropbox를 비롯해 여전히 이미지/노트/파일을 무료로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단지, 원스톱으로 파일을 공유하고 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 Droplr 보다 사용 방법이나 인터페이스가 덜 세련되고 덜 심플할 뿐입니다.

한편, 이번 유료화 발표와 함께 새로 출시한 Droplr for Mac 4 버전은 이미지 섬네일 표시 기능과 제목 편집 기능, 스크린샷 촬영 및 주석 첨부 기능이 새로 추가됐으며, 검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새 버전은 링크를 통해 바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맥 앱스토어 버전은 아직 심사 중이라고 합니다.

ONE™: 그동안 블로그 포스팅에 포함하지 못한 파일을 댓글로 첨부하거나, 답변용 스크린샷을 공유할 때 Droplr를 사용해 왔는데, 기존의 링크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유료 서비스에 가입할 것 같습니다. 한 앱/서비스에 종속되면 이런 문제가...



참조
• Droplr goes paid-only with new plans & pricing
• Droplr for Mac 4

관련 글
• OS X에서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 총정리 - 그리고 잘 알려져 있지 않는 숨은 기능 소개
• Back to the Mac 선정 -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

    
  1. Blog Icon
    ruaska

    안녕하세요 새글이 올라오면 자꾸 알림이 뜨는데 어떻게 지우나요.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 > 알림에 들어가 좌측에서 Back to the Mac을 선택하세요.
    이후 알림 스타일을 '없음'으로 선택하고, 그 밑에 있는 체크 상자도 모두 해제하세요.

    또는 간단하게 사파리 환경설정 > 알림에서도 Back to the Mac을 '거부'하셔도 됩니다.

  3. Blog Icon
    yemharc

    웹사이트 알림 말하시는거면 사파리->환경설정->알림 탭에 가셔서 지우시면 됩니다.

  4. Blog Icon
    duii

    익숙하지는 않은 서비스인데 다른것보다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5. 텀블러(Tumblr)처럼 드로플러(Droplr)라고 읽으면 될 듯 합니다.

  6. Blog Icon
    jmjeong

    유료 전환을 하지 않더라도 기존에 무료일 때 올렸던 link 들은 그대로 유지할 것라고 들었습니다.

    droplr의 인터페이스는 편한 점이 있지만, cloudapp, flickr, dropbox 등의 대체제가 있는 상황에서 유료화 모델의 성공여부가 관심이 가네요.

  7. Blog Icon
    페이퍼

    다른 앱은 성향이 좀 다르고 cloudapp이 같은 과라고 보이는데 저도 드랍플러의 유료화가 성공적일지 관심이 갑니다.

    cloudapp 써보고 droplr를 선택하는 이유가 되어버렸으니 세심함이 경쟁력이라면 가능하겠지만 저같은 가볍게 사용하는 사람은 불편해도 cloudapp으로 갈아타야겠네요.

  8. Blog Icon
    purecolor

    네 저도 CloudApp으로 전환할 생각입니다. 간단히 txt나 클립보드 내용만 공유하는 저로써는 CloudApp으로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어요.

  9. Blog Icon
    페이퍼

    둘 다 같은 서비스이긴 하지만 드랍플러가 후발주자이면서도 상당히 편의성을 많이 갖춘 덕에.. 게다가 헤비유저들이 사용하기에 더 좋아 보여서 저희같은 사람들은 cloudapp으로 옮기고 드랍플러는 그 이상의 유저가 남아서 수익을 발생시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cloudapp까지 유료로 전환하면... ㅜ.ㅡ

  10. CloudApp의 경우 무료 계정으로 업로드 가능한 파일 개수가 하루에 10개로 제한되는 점이 단점입니다. 개별 파일 용량도 25MB로 제한되구요. 유료 계정으로 가입하실 거면 Droplr가 CloudApp에 비해서는 우위에 있습니다. 웹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깔끔하구요.

  11. Blog Icon
    페이퍼

    그런 편의성때문에 저런 용기가 나왔을 것같습니다.
    클라우드앱 써보고는 바로 지우고 드랍플러만 모셨....

  12. Blog Icon
    다람쥐

    기존 유료 회원이라 그런가 아직은 $3 뜨는데 가격도 계속 유지되는건가요?

  13. 네, 기존 사용자는 새 사용자 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유료 계정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14. Blog Icon
    뿌까

    Droplr 시간이 문제지 결국 망할지도 모르겠는데요.

  15. Blog Icon
    iduMees

    얼마전 안 쓰는 계정 정리 중에 탈퇴했습니다. 하하..
    조금 더 빨랐을 뿐이네요.

    정말 필요한 사람들만 걸러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16. Blog Icon
    모노마토

    대체앱으로 Cloudup 이라는게 있습니다. 현재 초대 형식으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17. Blog Icon
    무거운놈

    Droplr나 Cloudapp이 파일을 업로드 해두고 링크를 공유하는 형식인데,
    업로드 없이 즉시 전송할 경우에는 Send Anywhere가 매우 편리합니다.
    파일 선택 후 보내기를 누르면 6자리 숫자키가 발급되고,
    받는 쪽에서 해당 숫자키를 입력하면 다이렉트 전송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이 있고, 웹은 https://send-anywhere.com 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8. Blog Icon
    leeom

    왜 안되나 했더니 유료화 되었더군요..
    캡쳐한 상태에서 간단한 에디팅이 가능해서 사용하던 녀석인데 계정삭제후 탈퇴를 선택했습니다.
    유료서비스라면 좀더 큰 경쟁력을 가져야 할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