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GOG, 고전명작 타이틀 '던전 키퍼'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 진행

공짜라고 해놓고 앱 내 결제를 유도하는 모바일용 '던전 키퍼'에 질리지 않으셨습니까? 1997년 출시된 오리지널 던전 키퍼를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진정한 공짜로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클래식 게임 전문 판매 사이트 GOG에서 오리지널 던전 키퍼와 3D 패치, 게임에디터를 포함한 '던전 키퍼 골드 에디션'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주말이 다 지나가기 전에 GOG 홈페이지 가운데 있는 배너를 클릭하면 계정에 게임을 내려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링크가 나타나며, 맥과 윈도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후속 버전인 2편도 이번 주말동안 평소보다 낮은 가격인 1.99불에 판매됩니다.

던전 키퍼는 플레이어 자신이 악마가 되어 던전을 공격해오는 영웅들을 상대한다는 참신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 고전 명작 타이틀입니다. 전투의 무대가 되는 던전 내부를 꾸미고 확장하는 한편, 부하 괴물를 훈련시키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전략 디펜스 게임의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던전 내 괴물들의 기분을 고조시키기 위해 급료를 지불하고 편의시설도 건설해야 하는 등 같은 형식의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가득 녹아들어 있어 90년대 말 플레이어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다만 출시된지 십수년이 지난 게임이기에 요즘 게임과 비교하면 그래픽이 뒤처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2편까지 나왔지만 게임 판권이 EA에 매각되는 바람에 속편은 개발이 중지된 상태이며, 올해 1편을 리부트한 iOS 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이 EA를 통해 출시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수익화를 강요한 마이크로 트랜잭션(micro transaction)과 지루함을 부르는 딜레이 요소 때문에 오리지널 버전보다는 게임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게임을 내려받는 동안 아래 관련 글을 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링크
GOG.com

관련 글
• Yoonjiman.net - 인앱 구매가 어떻게 게임 산업을 망치는가?
• 잡상그룹부설게임연구소 - 인앱 구매는 게임 산업을 망치지 않는다?에 대한 재반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