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오늘 눈 여겨 볼만한 맥 앱스토어 무료 앱 모음 'Filtromatic, Hider 등 앱 8종'

단독으로 소개하기엔 어딘가 조금씩 모자라거나 아쉽고, 그렇다고 무시하기엔 탐나는 기능을 갖춘 일시무료 앱을 모아봤습니다. 짧은 기간 무료 배포되는 것이니 유료로 전환하기 전에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자주 소개해드린 것 같은데 요즘엔 좀체 이런 앱들이 눈에 띄지 않네요 :-)


Hider (9.99불 → 무료)

Gemini, CleanMyMac 제작사 MacPaw의 '파일/폴더 감추기'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개인 정보나 은밀한(?) 파일이 있는 폴더를 등록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스위치만 켜고 꺼 파인더에서 감쪽같이 숨길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는 시중에 유사한 프로그램 가운데 단연 발군인 프로그램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Clapmera (1.99불 → 무료)

손가락을 튕기거나 손뼉을 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단체 사진을 찍을 때 특히 유용할 것 같은데, 마이크가 일종의 촬영 버튼이 되는 셈입니다. 환경설정에서 소리의 민감도와 타이머를 원하는 수준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File Time (9.99불 → 무료)

터미널 명령어(touch)를 사용하지 않아도, 또 맥의 날짜를 바꾸지 않더라도 파일의 생성일과 수정일을 원하는 날짜로 바꾸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배치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수의 파일이나 폴더의 날짜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드에 저장한 문서나 다운받은 동영상 등 파일의 기록 날짜를 임의로 수정하거나 카메라에 날짜와 시간이 잘못 설정되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Warp Mouse (0.99불 → 무료)

마우스 커서를 화면의 가장자리에 대면 반대 방향에서 나타나는 마치 뫼비우스의 띠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대화면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마우스 커서 이동 거리를 확 줄일 수 있고, 마우스 속도가 일정 수준 이상일 때만 워프 시켜주도록 환경설정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완벽한 적응을 위해서는 꽤나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팝업딕 개발자이신 우주인님이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Images Crawler (4.99불 → 무료)

말 그대로 특정 웹 사이트의 이미지를 통째로 긁어오는 프로그램입니다. 웹 브라우저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는데, 경로막대에 접속할 사이트의 URL을 입력하면 다운로드 폴더에 이미지가 차곡차곡 저장됩니다. 온라인 갤러리에 올라온 대량의 이미지를 간편하게 내려받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간단한 북마크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Free Fonts: 350 Commercial Use Open Type Fonts (무료)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 가능한 350여개의 영문 서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도 다른 테마의 서체가 포함된 같은 제작사의 앱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프레젠테이션이나 회사 로고, 그래픽 프로젝트에 알맞는 서체가 포함돼 있습니다. 판올림을 할 때마다 꾸준히 새로운 서체가 추가되는 알짜 프로그램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Filtromatic (1.99불 → 무료)

빈티지 효과, 뽀샤시 효과 등 Instagram처럼 사진에 다양한 필터를 적용시킬 수 있는 간단한 이미지 편집기입니다. 일부 유료 앱과 비교해 필터 자체는 많지 않은데, 노출∙채도∙밝기 조정과 크롭 기능 등 기본적인 보정에 무리가 없는 기능들이 추가로 제공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업데이트: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Solve (4.99불 → 무료)

다소 유치해 보이는 겉모습과는 달리 간단한 수학 계산에서부터 3D 그래프, 극좌표 그래프, 파동 그래프, 2차 방정식까지 못하는 게 없는 계산기 프로그램입니다. 앱을 사용하기에 앞서 튜토리얼 모드가 진행되는데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다양한 편의 기능이 튜터리얼을 통해 속속 밝혀집니다. 인터페이스가 생각보다 편리하고, 기능도 무척이나 풍부합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