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업데이트] 레티나 맥북프로를 지원하는 Jitouch 2.51 버전 배포

2012년 9월 12일 - JiTouch 버전 2.51 업데이트

- 레티나 맥북프로를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 OS X 라이언에서 발생하는 호환성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전 내용] 1년 만에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매직트랙패드 및 매직마우스 사용자를 위한 추가 제스쳐 설정을 제공하는 시스템 트윅 프로그램 Jitouch가 무려 1년 만에 2.42 버전에서 2.5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웹사이트 상의 안내와 새 버전의 변경 내역에 따르면 레티나 맥북프로는 여전히 지원되지 않으며, 기본적으로 마운틴 라이언과 호환성이 강화된 것 이외에 기능이 추가되거나 별도로 개선된 부분은 없습니다. 또, 여전히 애플 개발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 게이트 키퍼를 우회하는 방식으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개발자가 건성건성인데도 불구하고 jitouch만의 독특한 매력 때문에 BTT로 못 넘어가고 있습니다 ㅠ.ㅠ)

새 버전 설치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

1. 새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기존에 실행 중인 jitouch를 종료합니다. (메뉴바의 Jitouch 아이콘을 우클릭한 후 Quit jitouch 항목이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새 버전을 더블 클릭해 기존 버전에 덮어 씌워주어야 하는데, 이때 시스템 환경설정 패널에 에러가 생겼다는 경고가 뜨며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새로 받은 파일을 /Users/사용자 계정/Library/PreferencePanes/ 폴더에 있는 기존의 jitouch.prefPane 파일에 직접 덮어 씌워줍니다. (jitouch 설정 파일은 preference 폴더에 별도로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에 설정해 놓은 제스쳐들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3. OS X 로그 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한 후 위 파일을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게이트 키퍼가 활성화되어 있는 맥에서는 마우스 우클릭 후 '열기'를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추가: 마운틴 라이언을 클린 설치하셨거나 이번에 jitouch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OS X 시스템 환경 설정 > 손쉬운 사용 메뉴의 하단에서 '보조 장비에 대한 접근 활성화'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