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메모(Notes) 어플에 적어놓은 글을 알프레드로 검색할 수 있는 스크립트

David Ferguson 이라는 해외 유저가 알프레드를 이용해 마운틴 라이언 메모 어플에 사용자가 적어 놓은 글을 검색하고 바로 갈 수 있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메모 어플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notesexternalrecord 파일의 metadata를 검색하는 방식으로 검색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스크립트는 알프레드 파워팩 유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1. 스크립트를 다음 링크에서 내려 받습니다. 

➥ 스크립트 다운로드

2.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하면 알프레드의 Extensions 섹션에 스크립트가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3. 알프레드 검색창에서 다음 방식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notes 검색어

* 검색 기능 호출어인 'notes'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4. 검색 결과가 나오고 엔터를 누르면 메모 어플이 실행되며 해당 글이 담긴 창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 검색어를 포함 하고 있는 메모가 하나 이상인 경우에도 모두 알프레드 창에 표시됩니다.

* 설치 후 검색 결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 계정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 추가) 알프레드를 경유할 필요없이 OS X 스팟라이트 자체적으로도 메모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 후 나오는 결과 위에 커서를 놓고 스페이스를 누르면 메모를 미리 볼 수 있지만 한글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데 애플의 수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스크립트 출처
- David Ferguson tumblr /via alfred /via YJiman

관련글
미리 알림(Reminder) + 알프레드 연동 스크립트
메모(Notes) 어플 + 알프레드 연동 스크립트 (메모 추가용 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