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2014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발표

매년 WWDC에서 애플은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 디자인을 갖춘 앱을 시상하는 "애플 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워드에서 수상한 앱이 발표되었는데요, 맥 부문에서는 'Day One'과 'Cinemagraph Pro'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중에서 Day One은 2011년과 2012년에도 '맥 앱스토어 최고의 앱'과 '올해의 맥 앱'으로 선정되는 등 애플이 주는 상을 싹슬히 하다시피 하고 있고 국내 맥 사용자들에게도 깔끔하고 세련된 일기장 프로그램으로 상당한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 Image Credit: The 15 Most Amazing and Captivating Cinemagraphs

Cinemagraph Pro는 많은 분들이 생소해 하실 것 같은데요, 사진의 일부 영역만 움직여 독특하고 기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시네마그래프'를 맥에서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정상가보다 85% 저렴한 24.99불에 판매 중입니다.

그 외에도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숫자 블럭게임 'Three'와 컬럼비아 대학생팀이 만든 아동용 숫자 게임 'Addimal Adventure' 등 10개의 앱이 iOS 부문과 학생 개발자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수상자는 애플 로고에 불이 들어오는 정육면체 '큐브' 트로피와 맥 프로를 포함해 애플이 판매 중인 제품 중 하나를 부상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인지도 상승으로 인한 매출 증가는 보너스입니다. 

◼︎ Mac 부문
Day One
Cinemagraph Pro

◼︎ iOS 부문
Three
Leo's Fortune
Blek
Yahoo! News Digest
Device 6
Storehouse: Visual Storytelling
Sky Guide
Monument Valley

◼︎ Student 부문
PanoPerfect
Addiman Adventure

한편, 작년 행사에서는 iOS 부문에서 'Yahoo! 날씨' 등 8개의 앱이 선정되었고, 맥 부분에서는 텍스트 에디터 'Coda 2'가 단독으로 수상했습니다. 공교롭게도 Coda 2는 샌드박스 정책 때문에 조만간 맥 앱스토어 판매가 중단될 예정입니다.



참조
Apple Design Awards /via MacRumors

관련 글
• 2013 애플 디자인 어워드 결과 발표
• 2012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 맥용 인기 개발툴 Coda 2 맥 앱스토어 판매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