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출시

2014. 6. 27. 19:19    작성자: ONE™

윈도우 플랫폼에서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시스템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Acronis True Image)'가 맥 버전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PC 사용자라면 노턴 사의 '고스트'와 함께 익히 이름을 들어봤을 유명한 백업 프로그램이죠.

OS X에 내장된 타임머신을 위시해 SuperDuper, Carbon Copy Cloner 같은 여러 걸출한 복구 솔루션이 있는 맥 생태계에서 얼마나 어필할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맥용 트루이미지는 이런 백업 솔루션에 비해 한층 빠른 속도와 쉬운 사용 방법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쉬운 사용 방법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탓인지 인터페이스는 매우 단조롭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앱을 시작하면 백업 대상과 백업 데이터를 저장할 장비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외장하드, NAS 등을 저장매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로컬 디스크가 고장났을 경우에도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비용을 내고 250GB~1TB 상당의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백업 매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시작하면 'tib'이라는 전용 포맷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며, 가장 최초에 생성하는 백업본은 시스템의 모든 데이터를 담고 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변경된 데이타 부분만 백업을 수행하는 증분백업이 이뤄지며, 증분백업본의 숫자가 10개를 초과하면 가장 처음에 생성한 증분백업본을 삭제해 용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차후에 시스템을 복구해야 할 때는 증분백업본 중의 하나를 선택해 시스템 상태를 특정 시기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밖에 복구 미디어를 생성하는 기능과 백업 주기를 선택할 수 있는 스케줄러 기능, 보안을 위해 백업복을 암호화하는 기능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

맥에서 선택할 수 있는 복구 솔루션이 늘어났다는 점은 긍정이지만 사용에 몇 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부트캠프 파티션에 윈도우를 설치한 맥에서는 백업과 복구가 불가능하며, FileVault 2와 퓨전드라이브를 구성한 맥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 윈도우 플랫폼과는 달리 맥 플랫폼에서는 안정성과 신뢰성을 충분히 검증받지 못했다는 점도 구매를 주저하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백업 솔루션은 편의성과 성능도 중요하지만, 안정성과 신뢰성이 무엇보다 우선시되기 때문입니다.

맥용 트루이미지에 관심 있는 분은 아크로니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트라이얼 버전을 내려받아 사용해볼 수 있으며, 가격은 맥 한 대에 설치할 수 있는 라이선스가 49.99불, 3대에 설치할 수 있는 라이선스가 79.99불입니다.



참조
Acronis True Image for Mac
Apple - OS X: FileVault 2에 관하여


    
  1. Blog Icon
    헤도니스

    퓨전에서 사용을 못한다는건 치명적이네요. 앞으로도 전혀 이점이 없을듯한데...점점 퓨전은 늘어만 갈테고..ㅎ

  2. Blog Icon
    JK-Coffee

    좋은 제품 소개 항상 감사드립니다.^^

    근데 .. 타임머신도 백업해놓고 복구해본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3. Blog Icon
    초보맥

    백업할일이 없을것 같은데

  4. Blog Icon
    케리킹

    다양한 복구 솔류션이 나와서 경쟁이 되면 좋죠 ^^

  5. Blog Icon
    oyster

    정말 윈도우 프로그램중에 Acronis True Image 만한것은 없는듯합니다.
    지인들이 노트북 셋팅 많이 부탁하는데...
    정말 Acronis True Image 때문에 사네요.

    그러나 맥에서는 윈도우같이 1~2년마다 포맷하지 않기에...
    그렇게 필요하지 않을것 같은데...
    아무튼 맥버젼도 기대해보네요.
    감사합니다^^

  6. Blog Icon
    cyberibh

    이건 꼭 사야하는 것중에 하나 인듯...
    감사요

  7. Blog Icon
    좋아

    타임머신과 어떤 차이가 있는건가요?????

  8. Blog Icon
    ewr

    저도 궁금하네요 !

  9. Blog Icon
    애플러

    윈도우에선 정말 필수라고 할 정도로 잘 썼었죠^^ 쉽고 안정적이고.. 지금도 데탑 백업본은 잘 보관되어 있습니다.
    근데 맥으로 오면서 백업을 해본 적이 없어서 얼마나 필요할 지 모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OSX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아예 밀고 재설치를 하구요. 중요 파일 등은 항상 다른 매체에 백업을 해놓으니 타임머신조차 필요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백업솔루션이 필요한 분들껜 정말 좋은 어플임엔 분명합니다^^

  10. Blog Icon
    아쉽

    부트캠프 환경에서 사용을 못 한다니 많이 아쉽네요.
    맥북에어 윈도우 파티션에 있는 윈도우용 아크로니스도 부트캠프 때문인지 백업은 되도 복구 과정에서 에러만 나던데 말이죠.
    혹시 부트캠프 환경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백업 솔루션 추천 해 주실 분 안 계신가요?^^

  11. Blog Icon
    idumees

    윈도우에서 종종 사용했던 터라 반갑지만,
    안정성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는 만큼 이에 대한 검증이 이루어진 다음에야 경쟁력이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