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핀, 파워메이트(PowerMate) 블루투스 버전 출시… '더 귀여워지고, 더 편리해지고'

2014. 7. 4. 23:13    작성자: ONE™

왕년에 맥 유저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던 그리핀의 '파워메이트(Powermate)' 기억하십니까? 

처음 접하는 분은 청진기 혹은 고급 오디오의 볼륨 노브를 연상케 하는 외형만 봐서는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도대체 용도를 가늠하기 어려운 물건이죠. 파워메이트는 '누르기'와 '돌리기', 오로지 이 두 가지 조작 방법을 통해 다양한 명령어를 빠르고 쉽게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보조 입력장치입니다.

마치 BTT나 jiTouch에서 트랙패드 제스처를 사용자화하듯,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명령을 수행하도록 파워메이트를 프로그램화할 수 있는데요, 예컨대 워드프로세서에서는 문서를 스크롤하는 용도로 사용하다가, 포토샵에서는 브러시 크기를 바꾸는 용도로, 아이무비나 파이널컷에서는 일종의 조그셔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같은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도 노브를 몇 초 이상 누르는가, 또 어느 방향으로 돌리는가에 따라 수십여 가지의 명령어 조합이 가능합니다.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같이 놓고 쓰면 매우 편리한 '제3의 입력도구'죠.

여기에 푸른빛이 은은하게 빛나는 조명과 광택 처리된 알루미늄 재질 덕분에 맥 제품과 자연스럽게 깔맞춤되고, 책상 위를 돋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하고 있어 인기가 많았습니다. 멀티터치 트랙패드가 맥에 도입되면서 인기가 조금 사그라든 느낌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5년 전부터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액세서리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파워메이트 '블루투스' 버전이 새로 출시했습니다. 

기존에 나왔던 USB 제품의 업그레이드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능은 종전과 동일하지만 블루투스를 지원해 거추장스러운 케이블과 작별을 고할 수 있도록 한 모델입니다. 또 제품이 업데이트되면서 디자인도 넙데데해지는 등 한결 단순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외형은 홈페이지에 걸린 사진과 아래 홍보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초에 제품 발표만 이뤄지고 정확한 출시시기가 공개되지 않았는데, 드디어 그리핀 홈페이지아마존 등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판매 개시와 함께 파워메이트의 두뇌라 할 수 있는 'PowerMate Manager' 1.0 버전도 홈페이지에 올라왔고, 설명서도 따로 배포 중입니다. 판매가는 당초 알려진 대로 59.99불인데요, 8불을 추가하면 한국까지 국제 배송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구매와 관련해 한 가지 팁이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때 FIREWORKS20 라는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20% 할인된 가격인 44.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OS X 요세미티의 연속성 기능처럼 블루투스 4.0 LE를 탑재한 맥만 지원한다고 하니 구매 전 현재 사용하고 계신 맥 사양을 꼭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적당하니 간만에 지름 욕구가 확 밀려오는 제품이 나온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머지 않아 정식 출시가 될 것 같은데, 당장 지름에 동참할 분은 지금 바로 그리핀 홈페이지로 달려가세요 :-)



참조
Griffin Technology - PowerMate Bluetooth
Twitter - GriffinTech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fibrin

    방금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캐드 프로그램이나 이미지 작업할때 스크롤 용도로 샀습니다.
    설정 후 사용해보니 스크롤의 경우 사파리에서 트랙패드나 매직마우스 스크롤처럼 아날로그 입력이 아니라 돌릴때마다 일정 피치 간격으로 이동됩니다. 키보드로 스크롤 내리는 경우처럼 작동됩니다.
    그리고 파워메이트를 돌리는 입력을 할때 잡고 돌리지 않고 손가락으로 튕기듯이 돌릴 경우 입력이 정확히 안되어서 스크롤링이 왔다 갔다합니다.
    아직 받은지 한시간 밖에 사용 안해서 설정을 제대로 못해서 그런것 같긴도 합니다.
    혹시 기존 사용자 분들 사용 팁이 있으시면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3. 언제 주문하셨나요?? 저는 언제쯤 올라나 ...

  4. Blog Icon
    재버미

    전 7일날 주문 했는데 아직 무소식이내요ㅜㅜ
    이코노미 배송의 쫄깃함을 오래간만에 느끼고 있습니다.

  5. 저도 7일 입니다 ㅎㅎ 햐 쫄깃쫄깃

  6. Blog Icon
    로켓단

    4일날 주문한 것도 깜깜 무소식입니다 ㅠㅠ

  7. Blog Icon
    fibrin

    전 7/4일날 주문해서 17일날 받았습니다. 사는 곳이 스위스라 한국쪽으로 배송소요 시간이랑 다를 것 같습니다. 이코노미 배송이였구 혹시나 그냥 우체통에 던져놓고 갈까봐 회사로 배송 했습니다.

  8. Blog Icon
    fibrin

    참고로 오늘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어서 설치했는데 조금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트랙패드 만큼 부드럽게 스크롤링이 되지는 않지만 쓸만할 정도까지는 되었습니다. 다들 배송 받으시면 꼭 펌웨어 업데이트하세요. 소프트웨어에서 자동으로 알림 주고 진행됩니다.

  9. Blog Icon
    엘스카이

    감사합니다 ^^ 기대되네요

  10. Blog Icon
    로켓단

    그렇군요. 한국도 좀 빨리 보내주렴 ㅠㅠ tracking이 안되니 무척 갑갑하네요 ㅋ

  11. Blog Icon
    알라딘

    아아..스위스구나...
    아직 한국 도착은 아무도 없는듯합니다.^^

  12. Blog Icon
    토르

    저는 13일에 주문 했습니다. 언제쯤 받을 수 있을런지 ㅡ.ㅡ
    트래킹 넘버가 없다보니 참 답답하네요.

  13. Blog Icon
    yosefhan

    4일주문 지금 도착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기다려보세요!!

  14. 7일주문 저도 좀 전에 받았습니다~~
    전 우체부 아저씨가 직접 줬어요~~

  15. Blog Icon
    토르

    꼬박 2주 걸리셨네요. 이제 1주일만 더 기다려봐야겠네요.
    1주일을 또 어찌 보내야할런지 ㅡ.ㅡ

  16. Blog Icon
    yosefhan

    기대가 컸을까요? 작동이 잘 되지 않네요...아이튠즈는 잘 되는데..페이지즈, 키노트, 한글 사파리 다 됐다 안됐다... 제것이 불량인걸까요? ㅠ.ㅠ

  17. Blog Icon
    yosefhan

    자문자답같은데.. 액션들끼리 충돌하는데 경고없이 진행되서 그런거같아요...액션들 싹 다 지우고 하나하나 세팅하니 되는데...일단 짐작이지만 액션같 간섭으로 보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얼른...

  18. Blog Icon
    MongNi

    8일날 주문했는데 오늘 받았습니다. 안올 것 같더니 오긴 오네요. 다른분들도 곧 도착하겠죠? 퇴근후에나 만져볼 수 있겠네요.ㅠㅠ

  19. Blog Icon
    yosefhan

    제가 4일(금)에 주문했는데, 출고일을 보니 7일(월)이네요...금방금방 출고하기는 하는가봅니다. 곧 도착할테니 조금만 더 기다려보세요!!

  20. Blog Icon
    thisisyh

    7주문한거 오늘 받았습니다. 동작이..생각한거랑 다르네요ㅠㅠ 커서버튼 누르는 느낌입니다. 아날로그 입력이 아니네요. 조금 더 써봐야겠지만 첫 인상은 그닥 좋진 않습니다.

  21. Blog Icon
    yosefhan

    저도 첫인상도 안좋고...지금도 만족하지는 못하지만....커서처럼 뚝뚝 끊어지는 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고 동작감도를 최저로 내리시고 몇번 하다보면 마우스처럼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다만 이게 블루투스 연결감도에 따라 좀 달라지거나 웹사이트에 포함된 자원에 따라 좀 다른듯도 하네요. 다만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거나 해서 뭔가 해결이 필요한 상태인것만은 분명해보이네요 ㅎ

  22. Blog Icon
    알라딘

    저도 8일 주문한거 오늘 왔는데.. 문제는 반응을 안 합니다.

    인식도 되었고.. 액션값도 입력했는데.. 정작 어플에서 반응이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만지거나 저장해야할 작업들이 있나요???

    그리고 장비목록에도 안 보이는데 이것도 정상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3. Blog Icon
    알라딘

    받으신 분들... 블루투스 장비목록에 파워메이트가 리스트업 되시는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24. Blog Icon
    thisisyh

    프로그램 깔고 장치를 켜면 블루투스 장비 목록에는 나옵니다.

  25. Blog Icon
    알라딘

    아,,,, 확실히 문제가 있네요...ㅠ 장비목록에 안 보입니다.ㅠㅠㅠ

  26. Blog Icon
    fibrin

    저의 경우 Mac>System의 Bluetooth장비 목록에 powermate 는 없고,
    powermate 소프트웨어에 장비목록에 파워메이트가 있습니다.
    powermate manager 왼편에 파워메이트 그림 옆에 버튼에 Disconnet이 빨간색으로 적혀 있으면 연결된 상태이고 connet이면 연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27. Blog Icon
    kiss36

    저는 장비 목록에도 있고 작동도 잘됩니다

  28. Blog Icon
    알라딘

    윗 글 덕택에 해결이 되었습니다. 빨간색이 연결상태였다니....ㅠ

    제 이해력 부족인진 몰라도 전 당연히 현 상태를 나타내는 표시일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바로 박스행입니다. 도무지 불편하고 조악하고 조작성능 떨어지고 윗면엔 손자국+때 작렬에... 저랑은 안 맞습니다.

  29. Blog Icon
    엘스카이

    저도 7일날 주문한거 지금 받았습니다

    집에 언는가서 테스트 해봐야 겠네요

    기대됩니다^^

  30. Blog Icon
    로켓단

    4일 주문한게 오늘 도착했네요. 설치하는데 update 있다해서 하고 있어요. update 설치가 많이 느리군요;;

  31. Blog Icon
    이상록

    발송메일은 8일날 왔는데 전 아직 소식이 없네요. 경북 경산이라서 그런지 다른분들 보다 조금 더 걸리나 봅니다. 이번주 안으로 오지않으면 불안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32. Blog Icon
    이상록

    오늘 도착했네요.. ㅎㅎ 오늘 맥북을 안가져와서 아직 사용해보진 못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돌리는 느낌이라던지 눌렀을때 느낌은 감흥이 없네요. 전 어느정도 눌렀을때 "또각" 하는 느낌이 있을줄 알았는데
    그냥 눌리는건지 아닌지 모를정도 입니다.

  33. Blog Icon
    퍼플

    저는 6일 주문하고 8일에 배송메일 받았는데 아직 안오네요... 슬슬 불안해지네요.

  34. Blog Icon
    ELSkY

    햐~ 생각보다 너무 별로네요 ㅠㅠ 아흑...ㅋ

  35. Blog Icon
    codebugger

    와.. 원님 그리핀에서 감사패라도 받으셔야겠어요;;

    엄청난 광고효과;;

  36. Blog Icon
    Power__

    당장 구매 했는데, 생각 보다 좀 크고요. 문제는 감도가 매우 좋지가 않습니다.
    감도 조절 옵션을 조정해도 부드로운 스크롤링은 불가능 합니다. 입력 해상도 떄문 인가요?
    볼륨 조절은 뭐 확실하지만, 웹 스크롤링 등에는 절대 감도가 좋지 않습니다.
    살작 돌리면, 잘 안가거나 거꾸로 되고, 조금만 세게 돌리면 휙 넘어가고. 이걸로 스크롤 하면서 글을 읽기가 힘들어요.
    괜히 샀어요 ㅎㅎ, USB버젼도 이런가요? ㅎㅎ
    트랙패드사용의 1/5 이상 거칩니다. 멋진 조그셔틀을 기대 했는데. ㅋㅋ

  37. Blog Icon
    yosefhan

    동작감도를 최저로 내리시고 몇번 하다보면 마우스처럼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다만 이게 블루투스 연결감도에 따라 좀 달라지거나 웹사이트에 포함된 자원에 따라 좀 다른듯도 하네요. 기대한 멋진 죠그셔틀은 못되지만, 그냥 보통 죠그셔틀로는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거나 해서 뭔가 해결이 필요한 상태인것만은 분명해보이네요 ㅎ

  38. Blog Icon
    James

    저는 8일날 주문 했는데 아직 안 왔는데요
    분실한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확인할 방법은 없나요?
    아시는분

  39. Blog Icon
    gk

    이거 여러개 사서 각각 따로 설정해서 쓸 수 있나요?

  40. Blog Icon
    강민

    파워메이트 블루투스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실행을 해도 아무변화가 없네요..ㅜ.ㅜ 매니져프로그램이 실행이 왜 안되죠??
    메버릭크린설치를 할까 심히 고민중입니다..ㅜ.ㅜ 블루투스에도 안잡히고,,,,

  41. Blog Icon
    thisisyh

    그리핀 파워메이트 펌웨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훨씬 쓸만하네요. 오늘 그리핀에서 사용자들의 충고 듣고 반성한다는 메일 받았습니다. 이런게 사과하는 자의 태도죠^^

  42. Blog Icon
    ytssay

    쓰고 있는데 배터리가 무척 빨리 닳는 것 같아요.
    (매직 마우스랑 비교할 때 2배 이상...)
    전력 관리 요령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배터리를 빼 두는 것이 대안일까요?)

  43. Blog Icon
    니콜로

    구입했는데 1개월 정도 사용하고 후기 입니다.
    일단, 안쓰게 됩니다. 처음엔 볼륨 조절용도로 사용하려고 했으나, 슬립 모드로 돌아간뒤 다시 깨우려면 한번 클릭을 해줘야 합니다.
    그러니 USB 모델처럼 계속 깨어있는 상태가 아니란겁니다. (배터리 절약 때문인것 같지만 마우스처럼 바로 깨는것도 아니고 너무 오래걸립니다.)
    음악을 시끄럽게 듣다가 갑자기 음소거를 하거나 볼륨을 줄이려면 깨우고 > 볼륨 조절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 과정이 약 3~5초 정도 소요됩니다.
    고로.. 급하게 조절해야 할 경우에는 그냥 키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볼륨 조절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은 차라리 USB 모델을 사세요.
    두번째 감도가 너무 별롭니다. 클릭감도가 톡톡 되는것이 아니고 꾹꾹 눌러야 합니다.
    세번째 마감이 너무 별롭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은 꽤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실제 보면 장난감 같네요. 휠을 돌릴때 틈이 잘 안맞아 유격 때문에 흔들흔들 거립니다.
    일단 깨어나는 속도만 빨라도 쓸만할텐데.. 구입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