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애플 제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연대표 포스터 'The Insanely Great History of Apple'

애플 제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포스터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The Insanely Great History of Apple"라는 연대표가 구성이나 디자인이 뛰어나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애플이 선보인 제품을 연대순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이해하기 쉬울 뿐 아니라 제품 등장시기를 금세 찾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애플 관련 커뮤니티나 매체에서도 자주 회자되는 포스터죠.

그런데 한동안 확인해보지 않아 언제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2013 신형 맥 프로를 포함한 최신 버전이 새로 올라왔습니다. (제목 없이 그림만 봐서는 맥 프로인지 휴지통인지 구분이 안 된다는 문제가...)

본디 이 연대표는 'Pop Chart Lab'라는 사이트가 판매를 위해 제작한 포스터인데, 저도 2012년 버전을 구매해 방 한 쪽에 붙여놓고 망연히 바라볼 때가 있습니다. (사실 거의 장식용이지만요.)

포스터 크기는 27 × 39 인치(약 68 × 100 ㎝), 가격은 미화 38불(한화로 39,000원)입니다. 주문시 추가 비용을 내고 액자나 전용 레일도 같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접 출력하고 싶다면 링크에서 제공하는 3,000 x 5,056픽셀 해상도의 고화질 이미지를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당연히 재판매는 안 되겠죠.

방이나 사무실을 애플 테마로 꾸미고자 하는 분이라면 참고할 만한 소식이라 간단히 전해드립니다. 같은 사이트에서 운동화디지털카메라, NBA 농구 유니폼 등을 주제로 한 포스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링크
Pop Chart Lab 홈페이지

관련 글
지난 15년 동안의 애플 홈페이지 변천사를 담은 슬라이드 쇼
아이팟 성공 신화에 가린 애플의 두 오디오 제품
애플 마우스의 역사
맥매니아의 필수 프로그램 MacTracker, 여러분의 맥을 애플 박물관으로 만들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