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광선검이 애플 제품이라면 이런 느낌?

영화 스타워즈 후속편 <깨어난 포스>에 등장하는 새로운 광선검!

이 광선검의 탄생 배경에 애플의 '조너선 아이브'가 있었다는 보도가 나와 스타워즈 팬들의 이목을 사기도 했습니다.

"스타워즈 신작 예고편에서 팬들 사이 파장을 일으킨 ‘십자 광선검’의 디자인에 애플 수석 디자이너 조너선 아이브가 관여한 사실이 미국 주간지 ‘뉴요커’와의 최신 인터뷰(2월 23일자)를 통해 밝혀졌다.

당시 아이브 부사장은 에이브럼스 감독에게 새로운 광선검의 디자인에 대해 매우 구체적인 조언을 했다고 한다.

이런 광선검 디자인을 에이브럼스 감독에게 제안한 것에 대해 아이브 부사장은 “그건 단순한 대화다. 새로운 광선검은 기존 것보다 정밀함이 없는 디자인으로는 좀 촌티가 더해지면 재밌어 질 것이라 생각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

- 나우뉴스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물인지라 넌지시 던진 말도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군요. 촌티가 났으면 좋겠다는 우스갯 소리가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영화 속에 저렇게 등장하는 것을 보면 말이죠. 아무튼 티저에 등장하는 광선검만 보면 이런 탄생 배경이 있었는지 전혀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그런데 조너선 아이브와는 전혀 다른 접근과 해석으로 광선검을 재탄생시킨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애플 컨셉 디자인으로 유명한 '마틴 하젝(Martin Hajek)'이 그 주인공인데요. "만약 애플이 광선검을 디자인하면 어떤 느낌일까?"를 상상하며 만든 컨셉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실제로 애플이 만들었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 아이세이버(iSaber): 보다 문명화된 시대를 위한 품격 있는 무기


* Designed by Apple in 타투인!! 역시 애플이 지금 만들고 있는 신사옥은 우주선이 확실합니다.


* 터치ID 탑재 - 아이세이버를 적에게 뺏기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한줌에 쏙 들어오는 크기를 자랑합니다.


* 터치 패널을 통해 세이버 모드와 카메라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네... 카메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 손쉬운 이물질 제거를 위해 공구 없이 분리할 수 있는 케이스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 로고를 밝히는 우아한 조명과 휴대성을 위한 깔끔한 스트랩! 디자인과 휴대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 충전과 데이터 동기화는 하단에 있는 단자를 이용하세요. 아이폰 2000s 또는 아이패드 질소 300 충전기와 혼용 가능합니다.


* 다크 사이드를 혐오하는 제다이 마스터를 위해 골드 모델도 준비했습니다. 제다이 마스터 신분증 제시시 20% DC 제공


* 케이스 색상에 따라 광선의 색상도 달라집니다.


* 우주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포장에 담아 드립니다. 구매 시 애플케어를 들어놓으시면 전 우주에서 보장됩니다.


* 경고 : 이 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부상이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더욱 많은 사진은 마틴 하젝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늘 포스 지름신과 함께 하시길...



참조
Matin Hajek - The Apple LightSaber?
Now News - '스타워즈’ 십자 광선검 디자인에 애플 디자이너가 관여

관련 글
유출 정보로 만든 애플 12인치 '맥북에어' 3D 목업 등장
클래식 매킨토시와 아이패드가 만나면 이런 모습! '2015년판 매킨토시' 컨셉 디자인
아이패드 프로 컨셉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