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애플, 맥 앱스토어 인기 게임 할인 행사 진행... (한국은 제외)

애플이 맥 앱스토어 인기 게임 13종을 9.99달러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쇼크> 시리즈의 최신판인 바이오쇼크 인피니트를 포함해, 나이트 오브 더 래빗, 엠파이어 토탈워, 문명 5 캠페인 에디션, 트로피코 5, 그리드 2, 블랙앤화이트 2 등 신작과 스테디셀러를 넘다드는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대부분의 타이틀이 20달러에서 50달러가량에 판매돼 왔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할인률이 50%가 넘는 셈이죠? 자세한 할인 품목 내역과 구매는 '미국' 맥 앱스토어에 걸려 있는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여담입니디만 맥 앱스토어에서 진행되는 게임 할인 소식을 전해 드릴 때마다 마음이 조금 착잡합니다.

한국 계정으로는 할인 혜택은 커녕, 게임 사전 심의 문제로 여전히 게임 카테고리를 아예 이용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이 때문에 한국에 살면서도 미국 애플 계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애플과 게임 퍼블리셔, 관련 당국 간의 해결해야 할 문제가 너무 많아 앞으로도 그리 나아질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가뜩이나 맥 사용자가 적은 판에 게임 퍼블리셔들이 한국 시장만을 위해 돈 들여 심의를 받을 리도 없고 말입니다.

한국 애플 스토어 입점과 아이튠즈 뮤직, 영화, 아이북스 런칭, 맥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입점... 언제쯤 이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을까요?



참조
• Apple - Mac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