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지도에 더 많은 지역정보 서비스 등장... Yelp에 이어 TripAdvisor와 Booking.com 추가

2015. 4. 7. 05:27    작성자: ONE™

"iOS 6의 일부로 애플 지도가 출시된 지난 2012년 이래로 'Yelp'만이 애플 지도에 비즈니스와 흥미로운 여행 장소를 제공하는 유일한 파트너였다. 하지만 근래 들어와 'TripAdvisor'와 'Booking.com'의 리뷰가 애플 지도의 검색 결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어떤 기준으로 Yelp, TripAdvisor, Booking.com에서 리뷰를 가져오는지 아직 기준은 모호한 상태이지만 , 여러 도시를 살펴본 결과 미국 내 호텔 정보는 대부분 Yelp 리뷰를 사용하고 있고, 국제적으로는 Booking.com 리뷰가 사용되는 경향을 뚜렷히 보이고 있다.  [...]"

- MacRumors

애플 지도의 이런 경향은 한국 지도 상에서도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있는 호텔을 검색한 뒤 핀을 클릭하면, booking.com 사이트에거 가져온 한국어 리뷰와 사진이 표시됩니다. 유럽 도시는 TripAdvisor 데이터도 곧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물론 구글 지도에 비해 여전히 검색 결과의 수가 턱 없이 적고 국내 지도의 정확도도 불만족스럽지만, 이렇게 점점 발전하다 보면 구글 지도보다 애플 지도를 먼저 펼쳐보게 되는 날이 올지도 모를 일이죠.



참조
MacRumors - Apple Maps Now Includes Hotel Reviews From TripAdvisor and Booking.com

관련 글
• 애플, 3D 위성지도 '플라이오버' 지원 지역 두 곳 추가... 요세미티와 뉴질랜드 웰링턴
• OS X 지도 앱에서 국내 지도가 보이지 않는 증상… DNS 설정 변경이 원인?
• 애플, '지도 앱에 대해 고객 여러분들께 드리는 메세지' 게시

    
  1. Blog Icon
    유잨

    애플 지도 점점 괜찮아 지네요

  2. Blog Icon
    ㅇㅇㄹㅇㄹㅇㄹ

    오 근데 주소를 치면 엉뚱한 데를 알려줄떄도 있어서 사용을 안 하게 되던데요..

  3. 저랑 같은 케이스네요. 전 심지어 저희집 주소를 입력하면 전혀 엉뚱한 곳을 안내하다보니 사용을 안하게 되네요

  4. Blog Icon
    올리브

    같은 위치를 지도에 띄워봤는데
    제 맥에서 뿌려주는 지도와는 다르게 훨씬 더 상세해보입니다
    어찌하면 저렇게 상세하게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도 데이터 갱신하는 방법 같은게 있을까요?)

  5. 가끔 애플지도 펼쳐봅니다 ㅋ_ㅋ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생각보다 쓸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