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백투더맥 블로그 최신 소식을 이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손쉽게 확인하세요 'B2M for iOS'

백투더맥 블로그 최신 소식을 iOS 기기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또 감상까지 할 수 있는 iOS 앱 'B2M'을 소개해 드립니다.

그 동안 맥에서는 사파리 푸시 알림을 통해 백투더맥 최신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iOS 앱을 설치하시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시시각각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소식 알림

백투더맥 블로그에 새로운 포스트가 올라오면 iOS의 알림센터를 통해 새 포스트에 대한 알림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소식을 다 받을 필요 없이 볼거리면 볼거리, 할인정보면 할인정보 등으로 원하는 카테고리만 꼭 집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RSS 리더를 쓰는 분도 '일시무료' 소식 정도는 iOS 앱으로 따로 받아보시면 다운로드 기회를 놓치는 불상사는 막을 수 있겠죠? :-)

포스트 감상하기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아도 블로그에 올라온 최신 포스트를 iOS 앱 내에서 바로 읽어볼 수 있습니다. iOS 앱 시작화면에 블로그 메인 페이지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데, 여기서 원하는 항목을 터치하면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가 열리면서 내용을 뿌려줍니다.

눈에 띄는 글 보관하기

이따금 나중에 다시 읽고 싶거나 저장해 두고 싶은 포스트가 있죠. 이러한 포스트는 보관함에 따로 넣어두었다가 생각날 때 열어볼 수 있습니다. 앱 시작 화면에는 최근 한 달 사이에 올라온 포스트만 표시되므로, 두고두고 참고해야 할 포스트가 있으면 보관함에 잘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보관함에 저장한 글은 사파리의 '읽기 목록'으로도 전달돼 iOS나 맥용 사파리에서도 수월하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Mac으로 전달하기

iOS 앱에 일시무료 앱이나 추천 프로그램 소식을 접했다면 'AirDrop'을 활용해 보세요. iOS에서 맥으로 링크를 바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맥 앱스토어 링크를 AirDrop으로 전송하면 맥 앱스토어가 바로 열리면서 다운로드 준비가 완료됩니다. 같은 기능을 이용해 현재 iOS 앱에서 읽고 일는 포스트도 맥용 사파리에서 이어볼 수 있습니다.

Apple Watch도 지원

조만간 한국에서도 애플워치를 차고 다닐 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iOS 앱을 설치하면 나중에 애플워치에서도 백투더맥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앱이 한달 째 애플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고 공중에 붕 뜬 상태였는데, 애플워치에 대응하는 코드를 넣었더니 일주일 만에 심사를 통과했더라...하는 후문이 있습니다 :-)

B2M 앱은 앞서 사파리 푸시 알림 서비스를 구현해 주신 문성욱님이 개발해 주셨습니다. 습작 형식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버그가 있거나 중도에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다고 하시는데, 그럼에도 일개 개인 블로그가 이런 호화를 누려도 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B2M 앱에 사용된 백투더맥 아이콘은 디자이너이신 카일님이 제작해 주셨습니다. 항상 백투더맥을 챙겨주시는 문성욱님과 카일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B2M 앱은 깃허브에 모든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있으므로 관심 있는 개발자나 블로거는 참고 자료로 활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B2M 앱은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View in iTunes $0.00



참조
GitHub - macnews_notify

관련 글
• 블로그 푸시 알림을 카테고리별로 설정하거나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