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 'imgur'과 연동되는 OS X 확장 프로그램 'ImageShareUr'

2015. 6. 17. 15:43    작성자: ONE™

무료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 'Imgur'과 연동되는 OS X용 확장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Imgur은 이미지 첨부 기능이 없거나 용량 제한이 있는 인터넷 게시판에 사진을 올리고 싶을 때, 또는 자신의 클라우드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사진을 전달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업로더의 신분을 밝히지 않으므로 익명으로 사진을 공유할 때도 자주 사용되고 있죠.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ImageShareUr'은 공유 메뉴가 달려 있는 앱에서 Imgur로 사진을 손쉽게 업로드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도 비슷한 기능을 가진 앱이 나온 적이 있지만, ImageShareUr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1. 링크를 통해 앱을 내려 받은 후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넣고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환경설정 ▶︎ 확장 프로그램 ▶︎ 공유 메뉴에 들어가 'Upload to Imgur' 앞에 있는 상자를 체크합니다. 이후부터는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공유 메뉴를 통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미리보기나 사진 같은 OS X 내장 앱 뿐만 아니라 웬만한 서드파티 앱 대부분 공유 메뉴가 달려 있는데요. 공유할 사진을 열거나 선택한 상태에서 공유 메뉴를 열고 앞서 추가한 'Upload to Imgur' 항목을 클릭합니다. ▼

3. 사진과 섬네일 크기, 공유 링크 형식을 지정한 뒤 'Send'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업로드 되기 시작합니다. ▼

* JPG나 PNG 포맷은 최대 10MB까지, GIF 이미지는 최대 2MB까지 지원하며, 용량을 초과하면 업로드가 실패합니다. 또한 업로드 개수에 제한은 없지만, 6개월 이상 사진을 열어보지 않는 경우 서버에서 삭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업로드가 끝나면 공유 링크나 인터넷 게시판 등에 첨부할 수 있는 태그가 발급되며, 클립보드에 넣었다 command + v 키로 꺼내 쓸 수 있습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이제 이렇게 발급된 공유 링크를 적절한 장소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사진을 업로드 하는 과정은 쉽고 간단하지만, 비회원(익명)이 업로드 한 사진은 관리자에게 삭제 요청을 해야 하는 등 삭제 절차가 매우 번거롭다는 점 유념하셔야 할 듯합니다. 더불어 공유 메뉴가 아니라 드래그&드롭 방식을 더 선호하는 분은 맥 앱스토어에서 무료 배포 중인 'Img.urls'라는 앱도 무척 쓸만합니다.

Download ImageShareUr $0.00



참조
ImageShareU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OS X 요세미티와 같이 선보인 '확장 프로그램' 둘러보기
• 익명 소스코드 공유 사이트 'Pastebin'과 연동되는 클라이언트 'Pastebin It!'
• 다재다능한 파일 공유 서비스 'ZeoSpace'
• 구글, 용량 무제한 사진 저장 서비스 ‘구글 포토’ 출시


    
  1. Blog Icon
    PRESS

    추가하고 공유버튼을 눌러도 기존앱들은 주르륵 내려오는데
    해당앱은 아예 뜨질않네요..활성해놓은것이 7개뿐인데요..

  2. 한번 확장 프로그램 우선 순위를 높여보시겠어요? 확장 프로그램 환경설정에서 항목을 위로 죽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3. Blog Icon
    PRESS

    최상단으로 드래그하여 잡아올렸는데도
    안뜨더라구요..ㅠ

  4. Blog Icon
    ㅇㅇ

    여담이지만.. ㄷㅏ음에서 티스토리를 포기하겟다는 말도 있던데..
    티스토리 운영하시는 원님 입장에서는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5. 그런 말이 들리긴 하더군요. 별 수 있나요. 짐 꾸려서 다른 곳으로 이사가야죠^^...

  6. Blog Icon
    Aeria

    헐... 클라우드도 접더니 티스토리까지? 카톡에 카카오 TV가 생긴 것과 무관하지 않을 것 같단 느낌이 드는 것 비약일까요 ㅎㅎ

  7. Blog Icon
    ㅁㄴㅇㄹ

    티스토리가 정말 서비스종료하면 워드프레스닷컴으로 가야죠

  8. Blog Icon

    클라우드 접었다고 티스토리 접을 거라고 하고 다니는건 엄청난 비약 같네요.
    배신감(?)은 이해가 갑니다만, 그렇다고 없는 얘기 지어서 미리 하고 다닐 필요는 없죠.
    특히 티스토리는 다음카카오 쪽에서도 유용한 컨텐츠 원일텐데요. 최근 약관까지 변경해가면서 웹 뿐만이 아니라 어플(아마도 카카오톡 샵검색)에서도 노출되게 바꾼 것 같은데. 접을 꺼라면 그렇게 할까요?
    다음 클라우드는 수입원도 없고 자체 데이터센터도 없는 다음에게는 비용만 많이 드는 사업이었습니다. 용량만 많이 줘서 이용하는 사람들도 백업용도 그 이상 으로 쓰지 않았구요. 당연히 서비스를 통해서 트래픽이 유입된다던가 구글 포토처럼 올려진 데이터를 활용해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던가 할 수도 없었습니다. 접는게 이상하지 않을 서비스였어요.

  9. Blog Icon
    풍뎅이

    저는 블로그 찾을 때는 무조건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습니다. 그만큼 정확한 정보만 잇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