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MobileMe 사용자들에게 지급한 20GB iCloud 저장공간 무료 제공 기한 만료

2012. 9. 24. 21:00    작성자: ONE™


애플이 한때 유료로 제공하던 MobileMe 서비스가 iOS기기와 Mac 사용자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는 iCloud 서비스로 대체되면서 기존 MobileMe 사용자들에게 20GB iCloud 저장공간이 보상차원에서 제공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앞서 예고된 것처럼 이번 9월 30일부로 보상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기존 MobileMe 사용자들의 저장공간도 일반 사용자들과 동일한 5GB로 줄어듭니다.

현재 iCloud 저장공간에 5GB 이상의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 애플 임의로 데이터를 삭제하지는 않지만 더 이상 추가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즉, 데이터를 더 이상 백업하지만 않는다면 용량이 초과된 상태에서도 iCloud 데이터를 계속 '읽어 올 수'는 있지만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할 수는 없습니다. (다운로드만 가능하다는 것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성상 사실상 사용이 불가능한 것과 같은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iCloud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실 분들은 저장 용량이 5GB가 되도록 데이터를 직접 삭제하거나, 연간 $20/$40/$100불을 지불하고 10GB/20GB/50GB 공간을 추가로 구독하여야 합니다.



관련 기사
애플 모바일미 6월 종료…무료 20GB는 9월까지
- Apple warns ex-MobileMe users with 20GB free iCloud storage of ‘downgrade’ coming Sept.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