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맥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리모트 데스크톱 베타 버전 공개

2015. 8. 17. 21:39    작성자: ONE™

마이크로소프트가 맥용 리모트 데스크톱 최신 베타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리모트 데스크톱(Remote Desktop)'은 패러렐즈나 VM웨어와는 다르게 맥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윈도우 PC에 접속해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맥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어 왔습니다. 한동안 업데이트가 뜸 했는데 이번에 인터페이스를 새로 단장하고 맥과 윈도우의 연동성을 높인 베타 버전이 등장한 것입니다. 

베타 버전에는 원격 데스크톱의 이름 뿐만 아니라 세션 연결 정보와 섬네일을 미리 볼 수 있는 컨넥션 센터가 추가되었고, 호스트와 게스트 운영체제 사이에 키보드 단축키 연동도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이밖에 다중 모니터 지원과 호스트∙게스트 운영체제 간의 클립보드 공유도 다음 베타 버전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해서 기대가 많이 됩니다. 리모트 데스크톱을 쓰는 분들이 정말 오랫동안 기다려온 기능이죠.

Remote Desktop 8.2.6 버전의 새로운 기능

새로운 디자인
    손쉽게 찾고 원격 데스크톱에 접속∙관리할 수 있는 Connection Center 인터페이스를 도입했습니다.
개선된 환경설정
    환경설정을 통해 복수의 사용자 계정을 관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썸네일 표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원격 세션 연동성 향상
    Windows와 OS X 운영체제 간에 복사/잘라내기/붙이기 단축키가 호환됩니다. (ctrl + c/x/v 및 cmd + c/x/v 모두 사용 가능)
스트리밍 품질 개선
    고해상도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리밍 옵션을 제공합니다.
보안성 개선
    보안성을 위해 암호화된 연결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 개선
    다양한 버그를 해결하고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 Microsoft

리모트 데스크톱 베타 테스트에 관심 있는 분은 '하키앱(HockeyApp)' 사이트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앱 배포 및 테스트를 돕는 베타 테스트 플랫폼입니다. 참고로 베타 버전 정식 버전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베타 버전에 대한 오류 보고나 피드백은 앱 내 마련된 'Report an issue' 기능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가 맥 사용자들에게 베타 버전을 공개하는데 참 인색했는데, 앞서 공개된 오피스 베타 버전을 시작으로 맥 플랫폼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강화할 모양인가 봅니다. 새로운 베타 버전도 반갑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방침 변화도 반갑습니다.



참조
Microsoft - Introducing the new Microsoft Remote Desktop Preview app for Mac
HockeyApp - Microsoft Remote Desktop for Mac

관련 글
•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iOS 버전 공개... '아이폰∙아이패드로 OS X 원격제어 가능'
• OS X 요세미티부터는 애플 계정 사용자끼리 '화면 공유' 가능해진다
•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 2016 정식 출시... '오피스 365 사용자 먼저'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청염

    분위기를 봐서는 맥에서 다시 윈도우로 넘어오라는 유혹 같은데요.

    - 저는 이미 너무 멀리 와버렸습니다...
    (+ 윈도우 10을 6번 재설치하면서 깨달았습니다. 이녀석도 95 못지 않다는걸요)

  3. Blog Icon
    번개맨

    이걸 사용하려면 적어도 세컨컴이 항상 켜져있어야 하겠네요.
    (패럴럴즈 처럼 사용하려면)
    이걸 사용하려고 세컨컴 부팅시키고 어쩌고 하기는 영 귀찮으니
    요즘 손바닥만한 피시 사용하면 될것같고. hp에서 나온 맥미니만한 본체 같은거요.

    근데 예전에 원격으로 회사컴에 접속해서 업무시스템으로 로그인하려는데
    원격으로는 아예 비번입력이 되지 않아서 아쉽더라구요. (유플러스네트로로 함)
    시스템중에 원격접속을 통한 로그인이 아예 안되도록 막은것들이 있습니다.

    패러럴즈는 예전에 등기분등본 출력하려고 햇는데 영 안되더라구요.
    증명서 발급 사이트 들중에도 주민등록등본은 되는데 뭐 그리 까탈스럽게 구는지 원격을 허용하지 않는 사이트 있구요.

  4. Blog Icon
    톤본

    와... 이런게 있는줄 정말 몰랐어요. 다른 OS시스템 2대를 한번에 컨트롤 가능하다니...연동에 한계가 있는건 특정 조작이 불편하다는 얘기일 뿐이지, 프로그램 돌리는건 그게 뭐든 완전 오리지널로 가능하단 얘기잖아요. 이게 있는 줄도 모르고 세컨 컴(윈도우) + 외장모니터 + 영상전달 스위치 + 키보드 + 마우스 전부 개별로 달고 그것도 모자라 패러럴즈까지 쓰고 있었네요...ㅎㅎㅎ 패러럴즈 이제 그만 사야겠어요ㅜㅜ

  5. Blog Icon
    태풍의눈

    2대 이상 가능하죠 ㅋㅋ

  6. Blog Icon
    ㅁㅁ

    패러럴즈 액세스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7. Blog Icon
    신선

    저는 teamviewer 깔아서 원격으로 쓰고 있는데, 원격데스크톱이 teamviewer 보다 낫나요?

  8. Blog Icon
    태풍의눈

    속도나 안전성은 훨씬 나은반면 만약 원격지가 유동아이피라면 아이피가 변경됐을때 원격데톱은 변경해줘야만 접속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그럴때 팀뷰어로 접속해서 아이피를 확인하고 다시 원격으로 접속합니다.ㅋ

  9. IP는 DDNS 서비스 이용해서 도메인으로 박아놓으면 유동ip라도 도메인으로 들어가면 되니 상관없습니다

  10. Blog Icon
    roxie

    항상 켜 두어도 전기요금과 상관 없는 PC만 구하면 되겠군요..;;

  11. Blog Icon
    WOL

    WOL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12. 구체적인 사용방법을 모르겠네요. ^^;;

  13. Blog Icon
    태풍의눈

    이거 의외로 상당히 편리합니다!! 마치 컴퓨터 두대 놓고 kvm으로 연결한 것처럼 쓰면서 속도나 안전성도 좋습니다. 여러대 원격으로 연결하면 맥하나로 다 콘트롤할수 있는 장점이!!

  14. Blog Icon
    최정태

    막상 시도해보니 윈도PC의 원격지원을 위한 설정이 까다로워 실패했는데, 성공하신 분의 정보제공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15. Blog Icon
    민군이닷

    공유기 셋팅만 잘 해놓으면 원격으로 부팅 시켜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팀뷰어보다 낫죠.

  16. Blog Icon
    πιστισ

    이런게 있었군요. 기존 어플도 잘 되고, 베타, 그리고 아이폰 어플도 잘 됩니다. ㅎㅎ

    다만.. 베타는 아직인것 같은 것이.. 한글 2014?에서 타이핑이 제대로 안되고 있네요. 다른 프로그램은 사용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한글에서 탈락..

    기존 어플로 오늘 하루 사용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이네요. 굳이 패럴럴즈나 부트캠프 등을 설치 할 이유가 없어졌네요. (물론 기존에도 사용은 안했습니다. ㅎㅎㅎ )

  17. Blog Icon
    알라딘

    혹시 절전 상태로 있는 윈도우10 PC를 깨워서 사용할 수도 있나요?

  18. Blog Icon
    128bit

    RDP만으로는 어렵구요. 공유기나 메인보드의 wol기능을 사용해야합니다.
    wol을 사용하면 잠기는 물론 완전히 꺼져있는 컴퓨터를 키는것도 가능합니다.

  19. Blog Icon
    ozlab

    기존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뭔가 사용 용도가 다르네요. 패러럴즈 대체하기보다는
    보안때문에 외부에서 접속이 안되는 서버쪽 관리하기에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외부에서 서버컴으로 접속 후 작업이 가능하기때문에.
    윈도우의 원격데스크톱이랑 같은 프로그램이죠.

    그리고 항상켜두신다고들하는데 원격으로 컴퓨터 키는 기능이 있는거같기도한데 ..

  20. Blog Icon
    레딩스

    Win8.1K 일반 버전 으로 원격 접속 지원 불가 라고 이해되네요. 결국 저의 Win 8.1k 를 14만원 추가 지불하고 8.1k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는 결론이...흑흑흑

  21. Blog Icon
    ssut

    원격 데스크톱 중에서 MS RDP만한 성능 + 기능을 가진 프로토콜이 없어 RD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퀄리티는 원격 앱 중에서 최고 수준이고(얘는 프로토콜상 어떤 창이 가려져있고 어떤 창이 업데이트됐고..에 관한 정보까지 클라에게 전송하죠. 원격 프로토콜 중에서 따라올 게 하나도 없습니다.) 속도도 정말 빨라요. 집에 윈도우 컴퓨터를 항상 켜놓고 있어서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대신에 RDP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22. 개인적으로 잘쓰고있는 앱 입니다.
    주로 맥북프로에서 작업하는데 윈도우가 필요한 환경일 경우 맥미니 부트캠프를 원격으로 들어가서 작업하는데
    크게 불편한게 없더군요.. 다중 디스플레이도 지원하고 무료인데 쓸데없이 고퀄이라 해야하나..

  23. Blog Icon
    5두바2

    리모트데스크탑 다 좋은데 문제가 원격컴에 만약 mp3를 틀어 놓으면 맥에서 그 노래가 들려서 사운드작업을 할때 불편한게 좀 있습니다;;;

  24. Blog Icon
    톤본

    이거... 돌려서 추천하시는 말씀인가요?ㅎㅎ

  25. Blog Icon
    김재규

    저는 예전 윈도우 XP시절부터 잘 사용해 온 기능입니다. 원격데스크톱.
    공유기에서 원격부팅 설정해놓고(보드지원필요) 명령어로 원격컴퓨터를 끌수도 있습니다.
    작년?무렵엔가 MS에서 어플을 쓸만하게 만들어서 너무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월드에 입문한지 이제 막 2개월 남짓이지만,, 맥북에서 부트캠프 깔고 윈도우서봐도.. 오히려 원격보다 몬한 느낌입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쓴다면 스맛폰으로 집에 있는 또는 사무실에 있는 컴터 간단하게 키고, 다 사용후에는 명령어 아이콘 클릭해서 컴터 끄고.
    패럴이나, 부트캠프 필요없는 앱입니다. ㅎㅎ

  26. Blog Icon
    강상우

    jump desktop 보다 좋은점이 있을까요?
    무료라는거 말고요
    저는 베타로 하니 한영전환이 안되서
    다시 jump로 ㅠㅠ

  27. Blog Icon
    드래곤

    다 좋은데 한글2014에서 타이핑을 하면 글자가 깨지네요
    "문"자를 쓰려고 ㅁ ㅜ 를 입력하면 숫자 4가 나타나는 등의 오류가 나타나네요
    예전부터 한컴이랑 마이크로소프트랑 사이가 안좋아서 그런가
    한글 프로그램을 제대로 지원안해주는 기분..
    메모장이나 워드 같은 프로그램에서 똑같은 글자를 입력해도 입력은 제대로 됩니다만..
    해결 방법은 있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