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 KT, 아이폰에서도 실시간 스팸 전화 걸러낸다

일전에 아이폰으로 걸려온 스팸 전화를 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전화가 걸려오면 '후후'에서 전화 번호를 조회한 뒤 발신자가 마케팅 업체인지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었죠. 그런데 아이폰에서도 후후를 통해 스팸 여부를 조회하고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가 개시된다고 합니다. KT가 스팸 전화를 능동적으로 걸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섰다는 것입니다.

블로터 최호섭 기자님이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스팸 전화를 걸러주는 ‘후후’가 아이폰에도 적용된다. KT는 8월26일부터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자체로 보면 새롭지 않지만, 아이폰이라면 이야기는 좀 달라진다... [중략]

KT는 아이폰에 스팸 전화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는 처음이라고 밝혔다. 아이폰은 이게 안 됐었다. 아이폰은 그 어떤 앱도 전화에 접근할 수 없다. 전화번호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은 있지만 전화와 메시지를 주고 받는 과정에는 누구도 개입할 수 없다. 하지만 스팸전화의 피해가 심해지면서 관련 앱들이 나오긴 했다. 방법은 좀 원시적이지만 최초 한번은 스팸전화를 피할 수 없고, 전화번호가 남겨진 뒤에 앱을 이용해 대조하는 식이었다."

- Bloter

실제로 써봐야 알겠지만 설명만 보면 아이폰 유저의 오랜 숙원이 드디어 이루어지는 듯합니다. 그동안 스팸 전화 때문에 짜증났던 순간을 떠올리면 속에서 부하가 부글부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고 오늘부터 바로 가입할 수 있다고 하니 KT를 통해 아이폰을 쓰고 계신 분은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안 쓸 이유가 없습니다. 서비스 가입 및 작동 방식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올레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조
Bloter - KT, 아이폰에서도 실시간 스팸 전화 걸러낸다
Olleh - 후후 스팸 알림으로 아이폰도 스팸 걱정 끝! [안내]

관련 글
• 맥에서 아이폰 전화 발신자 스팸 여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