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iOS용 인기 필기 앱 'GoodNotes' 맥 버전 출시

Notability, uPad와 함께 iOS용 필기 앱으로 잘 알려진 'GoodNotes'의 맥 버전이 오늘 출시했습니다.

맥용 GoodNotes는 iOS 버전에서 작성한 노트를 맥에서 보고 관리할 수 있는 일종의 뷰어입니다. iOS 버전처럼 노트 추가나 필기는 불가능하며, PDF 삽입∙페이지 재정렬∙책갈피 추가∙문서  버전 관리 등 노트 관리에 최적화된 기능만 탑재돼 있습니다. 즉, 필기는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노트 관리는 맥에서 하는 식으로 기능이 특화됐다고 할 수 있죠. 맥 버전을 장만할 예정인 분들은 이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GoodNotes 맥 버전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 6.99달러(부가세 제외)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작년부터 맥 버전이 나온다는 얘기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셨을 텐데, iOS 9 메모 앱에 느닷없이 필기 기능이 탑재되면서 빛이 다소 바랜 감이 있습니다. 오로지 필기만이라면 굳이 돈 주고 서드파티 앱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진 셈이죠. 그럼에도 노트 관리와 편집 측면에서 GoodNotes만의 장점이 있어서 앞으로도 사용할 가치는 충분해 보입니다.

그리고 사족이지만 GoodNotes 한국어 지원 작업은 제가 했습니다. 올초에 개발자로부터 요청이 있어서 도와주었는데, OS X에 내장된 미리보기(Preview) 앱과 용어를 최대한 일치시켰습니다. 혹시 어색한 부분을 발견하면 제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GoodNotes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