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맥 청소용 프로그램? Keyboard Cleaner

맥을 사용하다 키보드나 마우스, 혹은 트랙패드를 청소하고 싶으면 보통 어떻게 하십니까? 잘못된 입력으로 시스템이 오작동 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일단 OS X을 완전히 종료시켜야겠죠?? 하지만 키보드 클리너(Keyboard Cleane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굳이 맥의 전원을 내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중 마우스나 트랙패드 입력은 물론 키보드 조작까지 차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한데, 키보드 클리너 프로그램을 실행해주면 화면 위에서부터 검은색 차양막이 내려오면서 다른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로 포커스가 넘어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차양막이 다 내려오면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쓱삭쓱삭 잘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청소가 끝나면 유일하게 키보드 클리너가 인식하는 Command + Q 단축키를 눌러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운영체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번 키보드 클리너 프로그램은 키보드 청소 뿐만 아니라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시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맥으로 중요한 작업을 하다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고양이가 맥북 위에 또아리를 틀고 이 비튼 저 버튼을 마구 누르지나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양이가 작정하고 Command + Q 단축키를 누르지 않는 다는 가정 하에 말이죠^^

자주 사용할 것 같진 않지만..필요한 순간이 오면 정말 유용할 것 같은 그런 프로그램! 지금까지 Keyboard Cleaner 소개였습니다 :-)


Keyboard Cleaner 다운로드 (무료)



관련 링크
- Keyboard Cleaner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