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프로에서 MS 오피스 앱 활용하려면 '오피스 365' 유료 구독 필요

2015. 9. 28. 18:29    작성자: ONE™

11월에 나올 '아이패드 프로'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오피스 365를 구독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정의한 '진정한 모바일 기기'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이 그 이유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설치한 MS 오피스에서 문서 편집과 관련된 기능을 사용하려면 오피스 365를 구독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화면 크기가 10.1인치 이하인 기기만 '진정한 모바일 기기(true mobile device)'로 정의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기에서만 오피스의 핵심 편집 기능을 쓸 수 있도록 허용해 왔다. 그들에게 화면 크기가 10.1인치 경계를 벗어난 기기는 진정한 모바일 기기가 아닌, 전혀 다른 카테고리일 뿐이며 그 결과 오피스 365 구독을 요구한다."

- Ars Technica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는 예전부터 이런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애플 플랫폼에서 별다른 이슈가 되지 이유는 iOS 기기 중에서 화면 크기가 10인치 이상인 기기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확히 어떤 기능이 제한되는지 자세한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9월초에 개최된 애플 이벤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등장해 어색하면서도 재미난 장면을 연출했죠. 마이크로소프트가 맡은 시연은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 펜슬로 오피스를 활용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그게 오피스 365 구독 많이 하라는 판촉 활동이었을 줄이야! :-)

앞으로 맥과 함께 아이패드 프로를 같이 사용할 분들은 얼마 전에 나온 오피스 '패키지판'을 구매하는 것보다 오피스 365를 구독하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이 될 듯합니다. 오피스 365의 여러 플랜 중에서 가장 저렴한 플랜은 월 8,900원짜리로, 1대의 PC 또는 맥, 1대의 태블릿, 1대의 휴대폰에서 정식 버전의 오피스 환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여러 기기에서 접근할 수 있는 1TB 용량의 원클라우드 저장소가 따라옵니다.



참조
Ars Technica - Want to use Office on your new iPad Pro? Then you’ll need an Office 365 subscription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헐..;;

    이런식으로 뒤통수를 치는거죠~ ㅎㅎ 역시 마이크로소프트..

  3. Blog Icon
    따비

    저는 학교 계정으로 사용 중인데, 컴퓨터나 태블릿 2 대까지 가능한 플랜이라고 되어 있지만 어쩐 일인지 컴퓨터 두 대에서 액티베이션을 한 후에도 아이패드에서 추가로 액티베이션을 해서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아이패드에서 액티베이션을 하지 않으면, 즉 구독 중이 아닌 상태라면, 뷰어 정도로는 충분히 쓸 수 있는 것 같고, 고급 편집 기능 등이 막혀 있습니다.

  4. Blog Icon
    따비

    그런데 iOS용 오피스는 모바일 OS의 한계 때문인지 기기의 성능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원활하게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크기가 500 MB 정도 되는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 보려면 일단 다운로드하는 데만 시간이 상당히 걸리고, 그 후에도 5 분 정도 아무 반응이 없다가 느닷없이 이 파일을 열 수 없다는 메시지를 띄우기 일쑤입니다.

  5. Blog Icon
    whileyoung@gmail.com

    아이패드 프로 아직 출시 안했으니 평가는 미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6. Blog Icon
    와룡서생

    제2의 구글이 되려는 듯한 마소... 어떻게든 클라우드로 끌어들이려 갖은 수를 다 쓰는군요.

    M$... 구글, 페이스북처럼 개인정보 장사할 생각이면 그냥 공짜로 풀어라... 윈도우10에서 눈치 깠음..

  7. Blog Icon
    ㅇㅇ

    애플 얘들은 마소에 대항해서 오피스에 많은 투자를 해도 모자랄 판에 그럴 기미도 안보임. 며칠 전의 업데이트도 그저 안정성 패치였고, 기능 추가에 대한 패치는 거의 1년이 넘어가도록 안하고있으니 답답할 수 밖에 없죠. 이젠 뭐 오피스는 거의 공짜로 줘서 되기만해도 된다 이런식으로 나오는가...

  8. Blog Icon
    크리크

    진짜 키노트말고 다른 워크 프로그램도 투자좀 해줬으면 진짜 엑셀에 비교하면 넘버스는 눈물이 나다못해 안습입니다.

  9. Blog Icon

    그만큼 자신이 있는건지, 아니면 호갱을 모집하려는건지 모르겠네요. 발표회에서 보여준 기능은 제가 삐딱한것인지는 몰라도 조금... 그 기능을 위해 그 가격을 주고 오피스 365를 지불할까는 생각이 듭니다...

  10. Blog Icon
    근데

    근데 원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오피스 쓸때도 계정있어야 글 작성하고 그럴 수 있지 않았나요
    계정이 없으면 보기만 가능했던걸로 아는데..

  11. Blog Icon
    갈비

    iOS용 오피스가 처음 나왔을 때는 그런 제한이 있었는데 올해초부턴가 편집도 가능해졌습니다.

  12. Blog Icon
    메라크

    쩝.. 원래부터 있던 규정이고 디스플레이 크기로 결정 지어서 당연한 거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렇게 보지 않는 분들도 있네요...

  13. Blog Icon
    오아오

    납득은 되는 말인것 같네요

  14. Blog Icon
    KKK

    아무리 맥 사이트라고 해도 이해 안되는 댓글이 있네요. 이미 있는 규정인데 뭘 어쩌라는 건지...

  15. Blog Icon
    자연보호

    저도 납득은 되네요. 이미 규정도 있었고, 기능의 문제건 아니면 다른 이유에서건 자주 사용하는 앱이 아니라면 몰라도 잠깐씩 사용할 목적이라면 구글닥스를 비롯해서 몇가지 대용품들도 있으니까요.

  16. Blog Icon
    이렁

    차라리 안 쓰고 말지요. 어차피 모바일용으로 만든 오피스는 그 기능상의 제한이 많아서 거의 사용을 하지 않죠. 제가 폴라리스, 한글 모두 다 유료로 구입해서 사용 중인데 작업은 거의 아이맥에서 하는지라 죽은 앱이 된 지 오래... 제 입장에서 본다면 그거 하나 사용하자고 유료로 구입하는건(단품도 아닌) 사치네요. 차라리 단품을 구입해서 마음 편하게 쓰는 게 낫지요. 그나저나 왜 맥용 오피스는 한글정식지원 안 하는지. 아이폰 2차 출시국에서 제외되고(섬짱개도 되는데) 이래저래 짜증나네요.

  17. Blog Icon

    이게 ... 왜 뒷통수인지는 모르겠네요 윈도우 타블렛 피씨에서 이미 적용되던 규칙인데 아이패드, 맥에도 동일히 적용이 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personal 라이센스는 잘만 구하면 만원 중반대에도 구입이 가능한데요.... 마소 욕을 할 것도 아니고... 애초에 저는 기본적인 편집 기능을 10인치 이하에서 제공하였던 것도 충분히 대단하다고 생각 됩니다. 사실 하드한 작업은 다들 맥으로 하실테니까 필요없으신 분들은 안사셔도 될 거고요

  18. Blog Icon

    저도 왜 비판을 할 일인지는 .... 모르겠습니다.
    모바일에서 뷰어가 아닌 편집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것도 매우 잘한일 같은데
    그리고 이미 애플이 아닌 다른 진영의 운영체제 태블릿에서 이미 적용하고 있는거라면...
    그리고 365 personal로 사면 5개 설치가능한데
    저것때문에 따로 사는것도 아니라서 그렇게 욕할건 없다고 봅니다.
    사실 그렇게 따지면 애플은 관련 앱들을 지금 안정성 패치 말고는 전혀 업뎃도 안하고 있는걸요 뭐....

  19. Blog Icon
    ㅁㄴㅇㄹ

    소프트웨어 파는 회사에서 소프트웨어 만들어서 파는거고, 원래부터 있던 규정인데 왜 욕먹을짓인지 모르겠네요. 아니면 마이크로소프트쯤 되면 소프트웨어는 공짜로 뿌려야하나...

  20. Blog Icon
    ㅁㄴㅇㄹ

    패드프로를 어마어마하게 크게 만든 김에 서피스프로시리즈나 서피스3처럼 OS X를 집어넣던가, 아니면 애플이 iOS를 좀 손봐서 마우스도 쓸 수 있게 하던가, 그것도 아니면 애플이 진작부터 오피스 프로그램에 투자를 해서 개발을 하던가, 이런쪽이 욕먹을일이지, 이 건에서 마소가 욕먹을 이유가 있나요.

  21. Blog Icon
    ㅁㄴㅇㄹ

    특히 소프트웨어 회사에 프로그램 무료로 풀라는건 하드웨어 회사에 기계 무료로 뿌리라는거랑 똑같은이야기 아닌가요.

  22. Blog Icon
    RabbitHole

    알리기 싫은(홍보에 도움 안되는) 정보는 쏙 빼고 말하는게 얄미운거겠죠. 혹 했다가 뭔가 낚인 기분이 들면서 괜히 열받는 뭐 그런 감정이랄까요.

  23. Blog Icon
    정순진

    제 경우에는 1TB 클라우드 용량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딸려오는 거라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으로 느껴지네요. 조만간 구글드라이브 유료 해지하고 오피스 365로 옮길 생각입니다. 자료를 전부 옮기는 건 고통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