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에버노트에서 애플 메모 앱으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기반으로 다시 쓰여진 OS X 엘 캐피탄(그리고 iOS 9)의 새로운 메모 앱은 에버노트만큼이나 강력한 메모 툴이 되었습니다. 그와 동시에 에버노트는 계속해서 안 좋은 예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죠. 이렇게 되다 보니 에버노트에서 메모 앱으로 데이터를 옮기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았으리라 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Larry Salibra라는 개발자가 애플스크립트를 이용해 에버노트에서 메모 앱으로 데이터를 쉽게 옮기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매우 쉽긴 하나, 일부의 경우에 한해 옮겨진 데이터가 망가지는 경우도 있다 하니 제대로 옮겨지는 지 확인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준비물

에버노트 - 맥 메모 이주 애플스크립트(클릭하시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맥 앱

1. 에버노트를 켠다.

이 때 앱을 이용해주셔야 노트를 옮길 수 있습니다. 이 때 에버노트에서 옮기고 싶으신 노트를 선택해주세요.

2. 애플스크립트를 실행한다.

이제 다운로드받은 Export Evernotes notes to Apple Notes.applescript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상단에 위치한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면 옮기려는 노트의 수를 확인받습니다. OK를 클릭하면 이동을 시작합니다. 완료되면 또다른 창이 떠서 알려줍니다.

3. 이동된 노트를 확인한다.

이제 기본 메모 앱을 켜서 노트가 제대로 이동했나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보시다시피 에버노트에서 노트북을 만들어 노트를 저장하신다면 메모 앱에서 폴더 형식으로 데이터를 이전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IT 미디어인 더기어의 인턴 에디터 및 KudoCast의 호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
How to move notes from Evernote to iCloud Notes - Larry Salib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