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직원 대상 '아이패드 프로' 교육 실시... 예정대로 11월 초에 출시할 듯

아이패드 프로가 11월 6일 즈음 출시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애플은 지난달 개최된 아이폰 이벤트에서 아이패드 프로를 11월에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었는데요. 미 IT매체 '9to5mac'의 오늘 자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벌인 아이패드 프로 교육을 오는 11월 6일에 마무리 지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 1~2주 전에 늘 직원 교육을 시행했고, 또 교육이 끝나면 신제품을 출시해 왔습니다. 이런 전례를 비춰보면 아이패드 프로 역시 직원 교육이 종료될 11월 6일즈음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

매체는 또 아이패드 프로와 동시에 출시될 '애플 펜슬'과 함께 라이트닝 충전 어댑터가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애플 펜슬 끝에는 충전을 위한 라이트닝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어서 아이패드 프로에 바로 꽂아 충전할 수 있는데요. 이 어댑터가 있으면 아이패드 프로가 아니더라도 아이폰/아이패드 전원 충전기, 컴퓨터 USB 단자로 애플 펜슬을 충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이하게도 애플의 라이트닝 단자는 앞뒤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지만, 이 어댑터로 애플 펜슬을 충전하려면 단자 방향을 맞춰야 한다는 주장이 매체로부터 제기됐습니다. (위 사진 속 어댑터에 찍힌 점이 '올바른' 방향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아마 일반 컴퓨터에 달린 USB-A 단자로 애플 펜슬을 충전하는 것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아이패드 프로 판매가는 와이파이 모델이 799달러부터 시작하며(32GB), 128GB LTE 모델은 1,079달러에 책정됐습니다. 애플 펜슬과 스마트 키보드는 각각 99달러와 169달러에 별도 판매됩니다. 국내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참조
9to5mac - iPad Pro: AppleCare staff given Nov. 6 training deadline, Pencil charging adapter det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