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웹브라우저에서 열어둔 페이지를 새로운 탭으로 복제하는 방법이 없을까?
이런 기능에 해당하는 키보드 단축키가 없으므로 일반적으론 URL을 일단 복사했다가 새로운 탭을 열고 거기에 붙여넣는 흐름으로 이어질 텐데요. 이번에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단 두번의 키 입력으로 탭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command 키를 꾸욱 누른 상태에서 L 키와 enter 키를 연이어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배경에 새로운 탭이 열리며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불러옵니다. 알고보면 간단한 원리인데요 command + L 키는 포커스를 주소 필드로 옮겨주는 단축키이고, command + enter 키는 URL을 새로운 탭으로 열어주는 단축키입니다. 두 단축키의 공통 요소인 command 키에선 손을 떼지 않은 상태로 각각의 키를 입력하면 입력 속도도 빠르고, 기억하기도 쉬운 단축키 조합이 완성되는 거죠.
이 외에도 사파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단축키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복습도 하시구요 :-)
관련 글
• 사파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추천 키보드 단축키
• 맥에서 키보드 단축키를 연달아 입력할 때 command∙option 키에서 손을 떼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