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노트 카테고리에 관하여


* 카테고리 변경 전/후

오늘 블로그 카테고리를 조금 조정했습니다.

추천팁 밑에 있던 ‘엘 캐피탄’ 카테고리를 없애고 ’맥노트’라는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맥과 관련해 제가 새로 배운 것들, 혹은 정규 포스트로 소개하기에는 내용이 빈약하지만 특수한 상황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여기에 올릴 계획입니다. 제게도 익숙하지 않은, 그래도 참고할 만한 기술적인 정보가 올라오는 일종의 '실험실'이라고 할까요. 맥과 관련해 제가 알고 있던 것들은 블로그에 거의 다 포스팅한 것 같고, 이제 새로운 것 투성입니다. 일단은 '자료 정리' 및 '검색용'이며, 쓰잘데기 없는 정보나 잡담이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맥노트' 카테고리에 올라올 글은 사전에 충분한 테스트를 한 뒤에 포스팅하겠지만, 모든 맥 유저에게 권장하지 않는 내용이나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는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기에 새 글이 올라오더라도 따로 푸시 알림이나 RSS 피드는 발행되지 않습니다. 아마 블로그 메인 페이지에도 배너가 걸리지 않을 겁니다.

물론 포스팅 이후에 내용에 발전이 있거나 다른 사람에게도 충분히 효용성이 있겠다 싶으면 추천팁으로 카테고리를 옮겨 다시 발행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없어진 '엘 캐피탄' 카테고리의 글은 '추천팁' 카테고리에 흡수되었고, 나중에 새 운영체제가 나오면 그에 맞는 카테고리를 다시 만들 예정입니다.

블로그에 정체 불명의 카테고리가 생겨서 이게 뭔가 궁금해 하실까봐 미리 알려드립니다 :-)



관련 글
• 백투더맥 블로그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
블로그 포스트 [말머리]에 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