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플리커, 데스크탑용 사진 업로더(Flickr Uploadr) 유료 서비스로 전환

2016. 3. 9. 19:59    작성자: ONE™

앞으로 '플리커 업로더'를 사용하려면 플리커 유료서비스인 '프로' 계정에 가입해야 합니다.

플리커 운영진은 오늘 공식 블로그를 통해 그동안 베타 버전 형태로 배포하던 '플리커 업로더'를 정식 버전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와 함께 앞으로 '프로(Pro) 계정에 가입한 사람에게만 플리커 업로더를 독점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플리커 업로더(flickr uploadr)'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자신의 플리커 앨범에 사진을 올려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작년 2월 맥과 윈도우용으로 첫 베타 버전이 선보인 이래로 유∙무료 계정 할 것 없이 모든 플리커 사용자가 앱을 자유롭게 내려받아 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월 5.99달러 혹은 연 49.99달러의 회비를 내는 프로 계정 사용자만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 flickr 요금제에 따른 기능과 혜택 차이

이번 발표에 따라 플리커 공식 웹사이트에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페이지가 삭제됐습니다. 아울러 기존에 무료 계정 사용자가 내려받은 앱은 앞으로 14일 뒤에 작동이 중지된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플리커 앨범에 사진을 올리려면 웹사이트를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이번 소식을 전한 더버지는 플리커의 이번 결정으로 하나의 큰 뒷걸음질을 친 것이라며,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 포토와의 경쟁에서 사실상 사망신고를 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결정이 수익 증대로 이어지면서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유료 고객을 위한 편의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플리커 운영진은 프로 계정 전환을 희망하는 사용자를 위해 오늘부터 2주간 사용가능한 30% 할인코드(FLICKRPRO30)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 계정은 플리커 업로더와 더불어 '사진에 대한 고급 통계(레퍼런스)' 기능이 제공되며, 플리커 관련 제품을 구매할 때 배송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앨범에서 광고도 제거됩니다. 또한, 월 단위가 아닌 연간 요금제에 가입하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20% 저렴한 가격에 가입할 수 있는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참조
flicr - Changes to Flickr Pro and coupon for 30% off annual rate /via The Verge

관련 글
• 구글, 용량 무제한 사진 저장 서비스 ‘구글 포토’ 출시
• 구글 사진 공유 서비스 '피카사' 운영 중단 발표... 구글 포토로 일원화
• 애플, OS X 요세미티 10.10.3 베타 테스트 시작... '맥용 사진 앱 공개'

    
  1. 음.... 야후가 잘못 생각한거 같네요....

  2. Blog Icon
    KISS99

    사실 플리커하고 구글포토는 이용자들의 스타일이 좀 다르죠. 플리커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개인사진 백업용도로 사용한다기보다는 전문가수준의 사진들을 공유하는 오로지 사진작업에 집중하는 경향이 크고 구글포토같은경우는 개인사진 백업이 주 목적이고 다른사람과의 사진공유보다는 가족, 친구끼리의 사진공유가 주를 이루죠. 사진업로드를 유료로 전환이 사실 큰 영향을 주진 않을듯 합니다. 애시당초 구글포토는 무제한 업로드라고는하지만 사진크기를 줄여야하고 원본을 백업하려면 추가 공간을 구입해야는데 플리커는 1테라 기본제공이죠. 사실상 무제한이죠.

  3. Blog Icon
    다람쥐

    야후.... 재미있는 친구들이네요
    참....00

  4. Blog Icon
    kangmin

    저는 처음보는 유료결제 유도 컨텐츠 네요 ㅎㅎ 다른 서비스에서도 이런 모델 보신적 있나요?

  5. Dropzone으로 flickr웹사이트 방문하지 않고도 바로 업로드할 수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