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에버노트 5 베타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앞서 소식 전해드린대로 에버노트 사용자들은 오늘부로 맥용 에버노트(Evernote) 5 베타 버전을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맥 앱스토어 버전으로는 베타 버전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약간의 작업을 사전에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베타 버전 설치시 '로컬 노트북'이 모두 삭제될 수 있으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이미 동기화된 노트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진행 방법

1. 만약 메뉴바에 에버노트 헬퍼(Helpoer) 프로그램을 등록해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헬퍼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있는 에버노트 애플리케이션을 휴지통으로 이동해 주십시오.

2. 아래 링크에서 아래 링크에서 에버노트 3.X 비-맥 앱스토어 버전을 내려받고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옮겨줍니다.

링크 에버노트 (비-맥앱스토어 버전) 다운로드

3. 새로 대체한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기본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탭에서 '베타 버전이 사용 가능할 때 업데이트' 항목에 체크해주신 후 위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오.

4. 새로운 업데이트 알림이 뜨며 Evernote 5.0.0 Public Beta 1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한글화도 기존과 마찬가지로 완벽하게 지원되는군요 :-)

에버노트 버전 5의 새로운 기능과 변경점은 앞서 올린 글과 에버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링크: 에버노트, 맥용 에버노트 5 전격 공개 - 어디가 어떻게 달라지나 보니
➥ 링크: What’s New in Evernote 5 for 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