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무료] 맥이 잠자기에서 깰 때 자동으로 웹캠 사진을 찍어주는 'Snoop Catcher'

2016. 9. 6. 17:52    작성자: ONE™


Snoop Catcher (0.99불 → 무료)

맥이 잠자기 모드에서 돌아올 때 페이스타임 카메라로 주변을 촬영하는 앱입니다.

어떤 앱인지 바로 감이 오실 듯한데요. 개발자가 제안하는 앱의 활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째로 셀카를 자동으로 찍어주는 앱으로 활용해 보라고 합니다. 앱을 그냥 켜놓기만 하면 맥이 잠에서 깰 때 자동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힘들여 셀카를 찍을 필요 없이 자신의 변화를 기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활용 방법은 일종의 CCTV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주인이 자릴 비운 사이에 누군가 맥을 건드리지 않는지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범인(?)의 사진까지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과 설정은 무척 단순한 편인데요. 앱을 실행한 뒤 사진이 저장될 경로만 지정하면 끝입니다. ▼

위와 같이 사진이 저장될 경로를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지정하면 외부에서도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 업로드를 위해 맥이 인터넷에 연결돼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

다운로드

예전에 도난 경보기 앱으로 'iAlertU'를 많이들 쓰셨는데 최신 맥/운영체제에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해 제대로 사용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경보 기능은 없지만 사진 촬영 정도로 충분한 분들에게는 Snoop Catcher가 하나의 대안이 될 듯합니다. 단, 앱을 계속 켜 놓으면 이미지 파일이 계속 불어나기 때문에 틈틈이 저장 폴더를 정리해야 하는 것 잊지 마시구요.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 Snoop Catche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누군가 맥을 건드리면 아이폰으로 알림 메시지를 날려주는 'oneIopen'
맥북프로∙맥북에어와 전원어댑터를 연결했을 때 'iOS' 충전음을 재생하는 방법
• 맥북에 손거울을 달아드립니다 'Scopie'
• 맥북 셀카봉

    
  1. Blog Icon
    심심..

    제가 만약 도둑이라면 먼저 뚜껑부터 덮고 가방에 넣고나와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곳에서 작업할듯한데 이걸 믿고 함부로 놓고 다니다가는 도난당할듯한데요..

  2. 맥에 해박한 도둑(?)이라면 충분히 그렇게 할 듯합니다. 이런 앱에 의존하는 것보다 맥북에서 가급적 멀리 떨어지지 않는 게 최선이겠죠 :-)

  3. Blog Icon
    ppoosisi

    근데 애초에 이걸 믿고 함부로 놓고 다니라는 앱이 아니죠..

  4. Blog Icon
    jarreplus

    그래도 없는거보다야 안심할 수 있는 앱에 될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5. Blog Icon
    보안성에

    도둑 잡으랬다가 사생활이 공개되거나 다른 목적으로 쓰일 가능성은 없을까요?

    왠지 이 프로그램을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듯한데..

    맥이 보안이 좋다고 해도 이렇게 내부에서 앱으로 카메라 사용권을 준다는것이 안전한지요?

  6. 방화벽 프로그램으로 네트워크를 점검해 본 결과, 웹캠으로 찍은 사진을 외부에 전송하는 움직임은 전혀 보이지 않고 단순히 특정 폴더에 저장하는 작업만 이뤄지더군요. 저장 경로를 드롭박스나 여타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정하는 건 순전히 사용자 몫이구요.

    참고로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이 웹캠에 접근하는 건 애플이 제공하는 AV Foundation 프레임워크로 구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이용한 백미러 앱이라든가 비디오 저널 앱들이 대게 이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촬영기능을 제공하죠. 100% 확신할 수는 없지만 맥 앱스토어를 통해 배포되는 앱인 만큼 보안에 대한 기본적인 심사가 진행됐을 듯합니다.

  7. Blog Icon
    SJ

    저는 저 로고가 마음에 안듭니다 일루미나티 로고네요
    뒤가 캥깁니다.

    좋은 앱처럼 보이긴 하네요

  8. 저도 동감입니다.

  9. Blog Icon
    MongTang™

    동감입니다.

  10. Blog Icon
    와룡서생

    개발자의 조크가 아닐까요.. ㅎㅎ

  11. Blog Icon
    타민군

    잠자기 모드에서만 깨어날때 인거죠?

    저는 잠자기모드보다 아예 종료를 많이 하는데

    대부분 맥 쓰시는 분들은 잠자기를 더 많이 한다고는 하더군요

    저도 이제 잠자기를 생활화 해야 겠어요 ㅋㅋㅋ

  12. Blog Icon
    Mark

    좋은의도지만 아이콘이 일루미나티 호로스의 눈이네요....

  13. Blog Icon
    128bit

    다 좋은데.. 너무 요란하게 찍히네요.
    imac 27인치 사용자인데.. 아이맥 깨울때마다 카메라에 불들어오면서 "찰칵!" 하는게 너무 부담스럽네요;;
    저는 그냥 일상 기록용? 으로 신경안쓰고 있다가 한번 몰아보면 저나 와이프의 하루하루 변천사가 잼있겠다.. 하는 느낌이었는데;;;
    이래서는 신경안쓰고 쓰긴 글렀네요. ㅋ

  14. Blog Icon
    해지요

    사진 찍는 소리가 나네요
    해외리뷰봐도 너 얼굴 찍혔으니 가져갈 생각 말라는 용도로 만든 거 같다고 하는데
    호불호가 갈릴듯 하네요

  15. Blog Icon
    초보

    맥북프로 2010 사용중인데요, 가끔 사진찍다가 멈출때가 있네요.
    멈추면 사진도 안찍히지만 마우스가 멈춰서 트랙패드로만 사용이 가능해요.
    재시동해야만 정상으로 돌아올때가 있어요. --;;
    그래서 지웠어요.

  16. Blog Icon
    홍재

    저 이 앱 깔았다 지웠는데 계속 사진이 찍히네요 혹시 몰라서 경로를 삭제해 보았는데도 계속 웹캠이 작동되고 찰칵하는 효과가 납니다. 경로를 삭제해서 사진이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겠네요. appcleaner 앱으로 완전히 지웠는데 이런 일이 생겨서 당황스럽습니다. 어떡하면 좋을까요?

  17. Blog Icon
    홍재

    저 이 앱 깔았다 지웠는데 계속 사진이 찍히네요 혹시 몰라서 경로를 삭제해 보았는데도 계속 웹캠이 작동되고 찰칵하는 효과가 납니다. 경로를 삭제해서 사진이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겠네요. appcleaner 앱으로 완전히 지웠는데 이런 일이 생겨서 당황스럽습니다. 어떡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