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아이폰 7 플러스와 제트 블랙 아이폰 7 물량 완전히 품절… 현장 구매 불가능

아이폰 7 시리즈가 생각 외의 높은 인기를 구사하며 엄청난 매진 행렬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통신사인 티모바일과 스프린트 모두 예약 주문 기록을 갈아엎었다고 밝히고 있고, 일부 모델(제트 블랙 7 플러스)의 경우 지금 주문하면 11월은 되어야 제품을 받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에 따라 예약 주문에 실패한 소비자들은 현장 구매를 위해 스토어 앞에 줄을 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는데요, 애플은 14일(현지 시각) 출시 첫날에 들어오는 아이폰 7의 물량이 매우 적을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 중에서 아이폰 7 플러스 전 모델과 아이폰 7 제트 블랙 색상은 아예 품절돼서 들어오는 물량이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아이폰 7과 7 플러스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초기 반응에 매우 기쁘며, 곧 리테일 스토어와 파트너 판매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금요일부터 애플 리테일 스토어를 통해 매우 제한된 물량의 실버, 골드, 로즈 골드, 그리고 블랙 아이폰 7을 현장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첫 예약 판매 동안 모든 색상의 아이폰 7 플러스와 제트 블랙 아이폰 7은 품절되어 현장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다른 파트너 스토어의 물량은 다를 수 있으니 직접 연락해서 확인하시는 걸 권합니다.

고객 여러분은 여전히 모든 색상을 애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이폰 7을 원하는 모든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고객 여러분의 인내에 감사드립니다.”

⎯ 애플 공식 입장

애플이 이런 발표를 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데요, 아마 들어오지도 않는 모델을 현장 구매하기 위해 줄을 서는 것을 자제해달라는 메시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애플은 수요가 공급을 훨씬 뛰어넘는다는 이유로 첫 주말 판매량을 처음으로 공개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전 26일에 온다는 7 플러스 제트 블랙이나 기다려야겠습니다.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pple’s iPhone 7 will be super limited in stores and all jet black and Plus models are sold out - TechCrunch

관련 글
6의 아류가 아니라 7이다. 아이폰 7 발표
• 아이폰 7 플러스로 찍은 스포츠 경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