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성에 한 걸음 다가선 '애플 캠퍼스 2'

2016. 10. 2. 20:32    작성자: ONE™

애플 신사옥 '애플 캠퍼스 2'의 최근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내년 초 완공을 앞두고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30일 애플 캠퍼스 2 건설 현장을 담은 동영상 세 편이 유튜브에 잇따라 올라왔습니다. 이 중 2편은 드론으로 촬영된 영상이고, 한 편은 지면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드론으로 촬영한 첫 번째 영상은 우주선 모양의 메인 건물에 불이 켜진 모습을 공중에서 비추고 있습니다. 영상을 제작한 '던컨 신필드'는 이전보다 대형 크레인의 숫자가 크게 줄어드는 등 메인 건물의 외형은 완성 단계에 접어들면서 전기공사 등의 내부공사만 남겨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은 또 4층 규모의 주차 건물 2동과 연구 시설, 원형 유리로 둘러싸인 오디토리움의 거의 완성된 모습도 비추고 있습니다. 오디토리움은 향후 차세대 아이폰과 맥이 발표될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공사 진행 상황을 고려했을 때 아이폰 10주년 기념작이 될 '아이폰 8' 시리즈가 첫 번째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 밖에 캠퍼스의 끝과 끝을 이어주는 지하 터널과 캠퍼스 가운데 있는 커다란 인공 호수의 모습도 보입니다.

눈치채셨겠지만, 영상에서 흐르는 나레이션은 고 스티브 잡스에 보내는 조너선 아이브의 헌사입니다. 애플의 신사옥은 스티브 잡스가 사망하기 4개월 전 발표돼 '잡스의 유작'으로 남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두 번째 영상은 더루프 운영자인 '짐 달림플'이 공개한 것으로 메인 건물을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있습니다. 눈에 담기 버거울 정도의 압도적인 규모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확실히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보다 실제 규모가 더욱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작은 화면으로 보지 마시고, 꼭 전체 화면으로 키워서 보세요.

마지막 영상에선 메인 건물 지붕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과 캠퍼스 외곽의 연구시설, 오디토리움, 피트니스센터 모습을 비추고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 캠퍼스 2 메인 건물은 지붕 전체가 태양광 패널로 이뤄져 16㎿의 전력을 생산합니다. 날씨가 흐릴 때를 대비해 4㎿ 규모의 연료전지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옥에서 사용하는 모든 전력을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만 구동하며, 잉여 전력을 외부에 판매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애플 캠퍼스 2는 당초 올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지난해 공사가 일시 중단되면서 2017년 초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사옥이 완성되면 1만2천 명에서 1만4천 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조
iDownloadBlog - Latest 4K drone flyovers show off iSpaceship facade glowing at night & more

관련 글
애플 캠퍼스 2 풍경 담은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 공개
애플 캠퍼스 2 공사 진행 현황을 시간순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애플 캠퍼스 2 최신 건설현장 공개 "우주선이 이륙했다"
애플 캠퍼스 2 얼마나 지었나?

    
  1. Blog Icon
    애플

    저기 입사하고 싶다.
    연봉 한 몇일까요?

  2. Blog Icon
    우와아아아아

    단순히 연봉때문에 입사하고 싶으신 건 아니잖아요 그쵸? :)

  3. Blog Icon
    우와아아아아

    불과 몇십년 전, 집에 딸린 작은 차고안에서 시작된 회사가 이렇게 어마어마하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그 오랜 세월동안 상하좌우, 모든 직원들이 꾸준히 공유해온 어떤 가치와 비젼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저도 그 가치와 비젼을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요. 단순히 연봉만으로 재기엔 저 회사의 이상이 너무 평가절하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4. Blog Icon
    우웅

    요즘 애플의 갑질과 장사질을 보시고도 그런 말씀이 나오다니 대단하네요. 그건 옛날 이야기입니다... 이제는 기업의 목적인 이윤을 추구하려는 단체가 아닌지요?

  5. Blog Icon
    우웅

    그리고 그 '옛날 이야기'도 미화된 부분들만 골라서 들으신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해서 언쟁벌이면 끝이 없을 것 같네요 ㅎㅎ;

  6. Blog Icon
    KANO

    개인마다 바라보는 시각과 가치관이 다른거죠

    본인이 애플에 대한 비젼을 높게 생각하는것 처럼

    저분은 연봉이라는 형태로 애플의 가치를 측정하는겁니다...

  7. Blog Icon
    nonalde

    저 중간엔 크레인 같이 큰 중장비가 들어갈 수 있을련지... 완공 이후에도 필요에 따라 들어갈 일이 생길꺼 같은데 말이죠; 알아서 하겠지만 문득 궁금하네요.

  8. Blog Icon
    요무무

    중간 부분에 차량이 왔다갔다 할수 있는 통로부분도 함께 있는거 같네요ㅎㅎ 아니면 큰 타워크레인으로 밖에서 안으로 들여올수도 있을꺼같구요 보는데 너무 멋있는거같아요

  9. Blog Icon
    PassioTenere

    지구에 홈 버튼 달기 프로젝트는 오늘도 순조롭군요 ㅋㅋ

  10. Blog Icon
    mac

    지구에 홈버튼 ㅋㅋㅋㅋ 정말이네요 ㅋㅋ

  11. Blog Icon
    우당탕탕

    첫 번째 목표가 이윤추구가 아닌 기업도 있을까 싶은데, 그걸 또 다른 분의 생각이 틀렸다는 근거로 토다는 분도 계시네요. 갑질과 장사질로만 한 시대의 트랜드를 이끌고 동경하는 회사가 될 수 있다면 일정 수준 이상의 기업은 다 그럴 수 있겠죠.

  12. Blog Icon
    Joe

    입사하고 싶다면서 연봉 얼마일까라는 댓글에 먼저 토다신건 우와아아아아 님 이신데요. 단순한 질문에 남의 의도를 비꼬고, 애플의 비전과 역사 까지 언급하셔야 했나 싶습니다.

  13. Blog Icon
    위무제

    내년 아이맥 발표하는 3월에 지랑질 할려나오 ㄱ ㄱ ㅋㅋ

  14. Blog Icon
    흉기맨

    새로 짓는 건물은 hp건물을 뿌시고 만든 캠퍼스 입니다. 솔직히 저 건물 말고도 다른건물 많은데....

  15. Blog Icon
    Fritz

    다들 왜이리 빡빡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