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내년에 나올 아이패드 미니에는 레티나 디스플레이 탑재될 것

2012. 11. 8. 17:12    작성자: ONE™


슬래시기어(SlashGear)는 중국의 두뉴스(DoNews)를 인용해 애플이 2013년에 출시될 아이패드 미니에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이라 보도했습니다.

소스는 현재 아이패드 미니에 장착되는 패널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파트너들이 내년 후반기부터 레티나-스펙을 충족하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대량으로 생산할 것이며, 디스플레이의 사양이 2048 x 1536 해상도의 326ppi가 될 것이라 주장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에는 1024 x 768 해상도의 163 ppi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 iPad mini와 4세대 iPad 디스플레이의 픽셀 밀도 비교

슬래시기어는 아이패드 미니 사이즈에 레티나 패널을 장착하는 것은 애플에게 큰 도전인 것은 사실이지만, AUO 옵트로닉스(Optronics) 같은 애플의 디스플레이 제공업체들이 IGZO 공법을 도입하면 현재 아이패드 미니에서 보여준 얇은 두께와 배터리 성능,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포기하지 않아도 아이패드 미니를 레티나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 IGZO 공법에 더해 GATE IC on Array(GOA) 기술을 적용해 패널 주변의 프레임 크기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의 KDDI사는 샤프(Sharp)의 IGZO LCD 패널을 장착해 기존의 안드로이드 타블렛보다 배터리 성능을 2.5배나 향상시킨 AQUOS Pad SHT21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비록 최근에 아이패드의 1년 단위 출시 주기가 깨지긴 했지만, 소스는 2세대 아이패드 미니가 2013년 4분기가는 되어야 출시가 될 것이라 주장했습니다.


참조 기사
DoNews /via SlashGear
• AQUOS Pad SHT21

    
  1. Blog Icon
    카카오케잌

    결국엔 레티나로 나오네요. 화면이 작아서 레티나로 나올 필요까진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말이죠...
    (뭐 여타의 모든 애플제품들이 그렇듯 직접 봐야지 알겠지만요ㅋㅋ) ppi문제 뿐만이 아니라 사용 거리까지 생각해야 한다는데 아마 아이패드 레티나 나올때도 필립아저씨가 아크탄젠트까지 써가면서 언급을 했더것같고...

    하지만 뭐 나오면 좋죠ㅋ

  2. Blog Icon
    jogunism

    이번엔 일부러 안냈다고 생각하는 1人 입니다.
    다음세대 미니는 디스플레이와 해당시간만큼의 cpu상승이 있겠죠? ㅎ

  3. Blog Icon
    하율이 아빠

    아마 그럴 겁니다
    제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항상 처음 출시되는 신제품을 통해서
    애플은 시장의 반응을 지켜 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2010년형 맥북에어 인텔 코어2 듀오라고 해서
    CPU가 아쉽다는 말이 좀 많았는데
    얼마 안있다가 인텔 코어 아이3를 달고 나왔던 것 같아요

    아이패드1도 카메라가 없이 출시가 됐는데
    이미 아이폰3gs가 카메라를 달고 나왔죠

    뭐 억측일 수 도 있는데
    아이패드미니도 이런 전차를 밟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4. Blog Icon
    유호진

    이런 루머까지 올리는건 전 개인적으로 반대합니다.

  5. 안녕하세요, 유호진님
    '개인적으로'라고 단서를 붙이시기는 했지만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저로서는 좀 당혹스러운 댓글인 것 같습니다. 루머는 그냥 루머로 치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강제로 루머 기사를 보라고 한적도, 억지로 보실 필요도 없습니다.

  6. Blog Icon
    조으다바다

    ONE님께서
    허위사실, 음란물, 욕설 등을 올리시는것 이외에는
    무엇을 막을 수 있을까요?

    게다가 방문자는 무료로 좋은 정보들을 제공받는것이잖아요.
    약간의 호불호는 감사함에 묻어두시기를..

  7. Blog Icon
    지나가다

    요즘 애플 관련 사이트 중에 루머 안 올라오는 사이트를 몇 개나 꼽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요즘은 하도 루머가 잘 들어맞아서 루머 자체가 정보가 되는 경우도 많구요.
    더더군다나 개인 블로그에 '이런글 올라오는 거 반대다'라는 댓글은 좀 그렇네요.

  8. Blog Icon
    지나가다

    지긋지긋한 애플vs삼성 재판 기사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9. Blog Icon
    andre0324

    ........... 유호진 님께 이런말 드리기 쫌 죄송스럽긴 하지만....

    아이패드 미니 사셔서 그러신건가요..;;;

    저도 쫌 당황 스럽긴 했내요.

  10. 레티나 달고도 무게와 시간에 변함이 없다면, 저는 살 것 같아요 ㅎㅎ

  11. Blog Icon
    유호진

    언짢게 느껴지셨다면 죄송합니다.

    클리앙으로 전해 듣고 하루도 빠짐없이 들르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 다른 사이트에서는 접할 수 없는 기사를 보며 많이 배우고 도움받고 있습니다.

    루머는 다른 사이트에서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이라 원님의 독특하고 귀한 기사들이 묻힐까 우려속에 드린 말씀이었습니다.

    어째든 안좋게 들렸겠네요. 죄송합니다. 나쁜 뜻으로 드린 말씀은 아니었으니 개념치 마시고 좋은 기사 많이 부탁드립니다.

  12. 솔직히 당혹스러웠던 것은 사실이지만 악의있는 댓글도 아니었고 또 무슨 의미로 하신 말씀이신지도 잘 알고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다루니 백 투 더 맥에서까지 굳이 다룰 필요가 있을까.. 이 부분은 저도 항상 고심하는 부분입니다.

    근데 블로그에 새 소식을 주기적으로 올리면서 어떤 기사를 올릴 때 항상 전후 관계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덜렁 뜬금없이 어떤 제품이 출시됐고 어떤 서비스가 개시됐다.. 라고 기사 올리기보다 앞서 이런 루머들이 있었고, 이런 이야기들이 오갔고.. 그러다 이제 제품이 출시됐다.. 같이 블로그를 통해 전체 흐름을 같이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제 욕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

    아무튼 이번에 유호진님이 올려주신 댓글을 통해 루머 기사를 올리는 것에 대해 일종의 경각심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느 수준으로 루머 기사를 다룰 것인지에 관한 부분은 계속 고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 Blog Icon
    유호진

    그리고 아이패드미닌 안 샀습니다, 아이패드1세대가지고 있습니다. ㅎㅎㅎ

  14. Blog Icon
    하율이 아빠

    전 아이패드1도 없어서
    아이패드는 다 부럽습니다 ^^

  15. Blog Icon
    yedamin

    모든 분들이 이곳을 아끼는 마음에서 하신 말씀인 것 같습니다. 오히려 훈훈해 보입니다. ^^*
    오히려 제가 이 기사 보고 당혹스럽습니다. 저는 아이패드 1세대, 3세대 갖고 있고 3세대는 구입한지 3개월정도 됐습니다. 그런데 미니를 구경하러 애플스토어에 갔다가는 한눈에 반했습니다. 그 이후로 렉싱턴 시골에서 한시간이나 걸리는 보스턴에 있는 애플스토어를 벌써 몇 번이나 다녀 왔는지 모릅니다. 너무 가볍고, 예쁘고 손에 감기는 맛이 대단합니다. 아이폰5만큼이나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해상도가 눈에 거슬립니다. 그래서 선뜻 못 지르고 지갑에 손을 넣었다 빼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어제 Albireo에서 어떤 분의 사용기를 읽고 오늘은 정말 꼭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원님 글을 보니 또 망설여지네요 -.- 이놈의 팔랑귀.
    하지만 결심했습니다. 저는 출퇴근이 전철과 버스로 장장 4시간이나 소요됩니다. 아이폰만으로는 눈이 아프고 아이패드는 너무 무겁고요. 아이패드 미니 사서 출퇴근 시간을 즐겁게 보내렵니다. 내년에 레티나 나오면 제가 갖고 쓰던거 아내 주면 되겠지요. 이런식으로 아이폰도 계속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ㅋ

  16. Blog Icon

    보스톤 애플스토어면 하인즈 컨벤션센터 맞은편에 있는 것이겠군요^^
    작년에 학회땜에 갔을 때 거기서 닥터드레솔로를 구입했었습니다 ㅎ

    저도 엊그제 애플스토어가서(일본거주) 아이패드 미니를 보긴 했는데 정말 맘에 들더군요. 단지 해상도가 뉴패드에 너무 익숙해져서, 웹페이지 보기가 눈이 조금 아프더군요; 제 뉴패드를 와이프 주고 미니를 장만할까 심히 고민중입니다; 뉴패드 들고다니면서 논문 보기에는 부피와 무게가 조금 부담이더라구요;

  17. Blog Icon
    하나바

    이정도 루머 포스팅하는게 뭔 문젠지...아이패드 미니 나오고 레티나 아닌 것 확인되자마자 다들 내년에 레티나 달려나오겠네...뭐 이렇게 말하더군요. 뉴스도 아니고 블로근데요 메이져 언론도 아니고...자유롭게 편하게 포스팅하세요. 아이채드 4세대 출시 두주 전에 이마트에서 아이패드3세대 64기가 구입한 저도 있는데요 뭐...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