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이제는 필요없어진 MobileMe 아이콘,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없애는 방법

MobileMe가 6월 30일부로 그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되었습니다. 앞서 6월 30일 이후로는 사용자 계정 내에 있는 모든 파일이 삭제된다고 안내되었었는데, 한정적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계정에 접속해 백업 파일을 내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MobileMe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OS X 내에서 쓸모가 없어진 메뉴가 하나 생겼습니다.

앞으로 MobileMe가 다시 서비스를 할 가능성이 전혀 없기 때문에 사실상 전혀 쓸모가 없어져 버린 메뉴입니다. 굳이 일부러 삭제해줄 필요까지는 없지만 앞으로 쓰이지도 않을 프로그램이 시스템에 잔존해 있는 것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터미널에서

sudo rm /System/Library/PreferencePanes/MobileMe.prefPane

위 명령어를 입력해 한방에 삭제해주시거나 (입력 후 시스템을 재시작하면 적용.)

/System/Library/PreferencePanes/

위 폴더에서 직접 MobileMe.prefPane 파일을 삭제 해주신 후 시스템을 재가동하면 됩니다.

* 시스템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 다소 꺼려지신다면 단순히 시스템 환경설정창에서 MobileMe만 표시되지 않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창에서 ’모두 보기’를 누르고 있으면 목록이 뜨는데 젤 아래 있는 ’사용자화’를 선택하시면 시스템 환결설정창에 표시할 필요없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작동합니다.

 여기서 MobileMe (혹은 다른 필요없는 설정들)의 체크 박스를 해제만 해주시면 됩니다.

안녕 Mobil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