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아이클라우드 계정 로그인 서버 등 접속 장애 (복구 완료)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등 온라인 서비스들이 한국시각으로 오늘 새벽 4시부터 접속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애플 온라인 서비스의 시스템 상태 페이지에 따르면, 7시 10분 경인 현재까지 아이클라우드 계정 및 로그인 서버와 아이클라우드 웹 페이지에 접속이 안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애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아이클라우드 로그인을 시도하면 '로그인 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문구만 뜰 뿐 로그인은 되지 않습니다. 애플은 "일부 사용자가 서비스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안내하고 있는데, 저를 비롯해 전 세계 사람들이 현재 같은 증상을 겪고 있고 있습니다. 계정을 관리하는 서버 단에서 발생한 문제이므로 같은 애플 계정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가 영향을 받게 됩니다.

아이클라우드 메일과 앱스토어, 아이메시지, 캘린더, 페이스타임 등의 애플 서비스는 현재 정상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클라우드 로그인이 풀리면 다시 로그인 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서비스까지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외신들은 아이클라우드 베타 웹사이트(beta.icloud.com)의 사진 앱 업데이트가 있은 직후 접속 장애가 발생한 점에 미뤄 해킹 등의 외부 문제는 아니며 애플 내부 요인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애플도 현재 문제 원인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데이트  : 오전 7시30분(한국시각)부터 접속 장애가 해결됐습니다.



참조
Apple 서비스, Store 및 iCloud /via 9to5mac, AppleInsider

관련 글
애플 아이클라우드, 사진 등 서비스 장애 발생
애플이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 서비스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페이지
애플, 온라인 서비스 장애 복구… '고객에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