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이벤트] 백투더맥 블로그 방문자가 선정한 2016년 최고의 Mac 앱 설문조사

2016년도 거의 다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해.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백투더맥도 한해 마무리 차원에서 방문자를 대상으로 '베스트 앱' 설문조사를 진행하려 합니다. 3년 전과 작년에 이어 세 번째 진행하는 이벤트인데요. 올해도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작년 설문조사의 경우 무려 2천 명이 넘는 분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뚜껑을 열어 보니 Alfred와 1Password, BetterTouchTool이 1,2,3 등을 차지했고, 이 외에도 100여개의 다양한 앱이 순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과연 올해는 어떤 앱이 베스트 앱으로 꼽힐지, 어떤 앱이 순위에 새로 등장할지 궁금해집니다. 비단 저만의 호기심은 아니겠지요?

단순한 호기심을 넘어 맥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에게 앱 구매 계획을 세우는 데, 또 오랜 맥 사용자들에게는 응용 프로그램 폴더를 재정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국내 맥 환경을 잘 반영한 결과가 나올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됩니다. 작년 결과와 비교해 트렌드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설문조사는 총 11 문항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대부분 간단한 질문이어서 2~3분이면 다 작성하실 수 있을 텐데요. 연말까지 넉넉히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짬이 나실 때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조사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링크

설문조사 이벤트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설문조사에 참가한 분 중에서 몇 분을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와 USB-C 액세서리, iFixit 공구상자 등 나름 다채로운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역은 다음 주에 이 글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늘 그렇듯 선물은 업체의 지원이 아니라 작년에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으로 마련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할 분은 설문조사지 끝에 이메일 주소만 남겨주시면 됩니다 (필수는 아닙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참가 신청이 완료됩니다. 선정 방법은 실시간 추첨이나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7년 첫째 주에 설문조사 결과와 함께 당첨자를 같이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



링크
2016 Back to the Mac 베스트 앱 설문조사

관련 글
백투더맥 블로그 방문자가 선정한 2015년 최고의 Mac 앱 10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