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TV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삐그덕'

2012. 11. 21. 12:01    작성자: ONE™

2012 맥 모델에 OS X 10.8.2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문제에 이어 이번엔 다수의 애플 TV 사용자들이 홍역을 치르고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버전 5.1)가 설치된 애플 TV가 무선 공유기를 탐색하지 못하거나, 화면에 아무런 출력을 해주지 못하고 본체의 점멸등만 깜빡거리는 일종의 '벽돌' 문제를 겪고 있다는 사용자들의 보고가 애플 커뮤니티에 줄을 잇고 있습니다.

소식을 처음 전한 애플인사이더(Apple Insider)는 해당 문제가 모든 애플 TV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상당수의 애플 TV 사용자들이 애플 관련 커뮤니티와 애플 디스커션 포럼에 불편을 호소하고 있으며, 또 동일한 문제를 겪는 사용자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해당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이튠즈를 실행할 수 있는 맥/PC에 애플 TV를 연결한 후, 애플 TV 소프트웨어를 구 버전(iOS 5.0.2)으로 강제로 낮추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5.0.2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시면 iOS 5.1 버전에서 제공되는 '공유 사진 스트림' 기능과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이용해 음성 신호를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로 무선으로 전송하는 기능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참조 기사
• Apple Insider /via TUAW
Apple Support Community

참고 자료
• Apple TV 2세대용 iOS 5.0.2 ipsw 다운로드 링크
• Apple TV 3세대용 iOS 5.0.2 ipsw 다운로드 링크
• Apple TV (2세대 및 3세대): Apple TV 복원
*복원 버튼을 누를 때 Option키를 눌러 앞서 내려받은 ipsw 파일을 수동으로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1. Blog Icon
    대포고양이

    잡스 사후에, 애플에서 발표 하는 업데이트 주기도 조금 늘어진 느낌이고,
    뭔가 오류도 엄청 늘어난 것 같은 느낌입니다.
    내부에서 일정이나 QC 로 쪼는 사람이 없어진 느낌이랄까요.

  2. 다행히 지금 쓰고 있는 애플티비는 문제가 없네요.
    사진 공유기능 애플티비에서 흥미롭게 쓰고있어요 :)


  3. 이전에 비해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는 건 맞는 듯 합니다. iOS도 업데이트 되면서 점점 오류도 많아지고요. Mac용 소프트웨어도 그렇고, 점점 늘어나는 기능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면이 많아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아마도 인재들이 여러 스타트업이나 유망한 IT 기업으로 옮기면서 오는 문제가 아닐지 생각도 드네요.

  4. Blog Icon
    아널두

    예전 같지 않아요...

  5. Blog Icon
    궁금수프

    근래들어 회사에 설치한 애플tv의 에어기능 실행해서 보고자료 화면 넘길 시 딜레이 현상 또는 1분 이상의 시간이 지난 후 전환되는 문제가 발생되고 있는데 동일증상인지요?
    5.1로 업데이트한 후 해당 증세가 나타나는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6. 저는 생소한 문제인데 최근에 배포되기 시작한 5.1.1 소프트웨어는 설치해보셨는지요?
    http://macnews.tistory.com/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