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 지금까지의 macOS 버전 스크린샷들을 모두 보자! Aqua Screenshot Gallery

(Stephen Hackett)

팟캐스터이자 구형 맥 수집가인 스티븐 해켓(Steven Hackett)이 지금까지의 macOS 버전 스크린샷을 총망라한 “아쿠아 스크린샷 갤러리 (Aqua Screenshot Gallery)”를 22일(현지 시각) 공개했습니다.

이 갤러리는 2000년에 공개된 Mac OS X 공개 베타부터 최신 정식 버전인 10.13 하이 시에라까지 다양한 모습 및 주요 신기능의 스크린샷을 모았으며, 총 1,502장의 이미지에 1.6GB에 달하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Mac OS X 공개 베타. (Stephen Hackett)

해켓에 따르면 이 스크린샷은 모두 가상 머신이 아닌 실제 맥 하드웨어에 각각의 버전을 설치해서 촬영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개 베타에서분터 10.2까지는 첫 파워맥 G4, 10.3에서 10.5까지는 미러 드라이브가 달린 G4, 2010년형 맥 미니로는 스노우 레퍼드와 라이언, 그리고 나머지는 다양한 버전의 15인치 레티나 맥북 프로를 활용했다고 합니다.

macOS 하이 시에라. (Stephen Hackett)

해켓은 올 가을에 나올 10.14 모하비를 시작으로 매해 가을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추가로 스크린샷을 촬영해서 갤러리가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macOS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qua Screenshot Lib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