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 56개 국가에 새로 개장

2012. 12. 4. 15:50    작성자: ONE™

애플은 아이튠즈 11 출시와 함께 아이튠즈를 통해 음악을 구매할 수 있는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를 56개 국가에서 새로 개장했습니다.

기존에 서비스되고 있던 63개의 뮤직 스토어에 이어 이번애 56개의 스토어가 새로 추가되면서 단 하루 만에 뮤직 스토어 제공 국가 수가 2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스토어가 새로 추가된 네 국가에서는 음악 구매 뿐만 아니라 영화 렌탈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은 155개의 국가에서 아이튠즈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지만 36개 국가(예: 대한민국)에서는 아이튠즈 스토어의 백미인 뮤직 스토어가 빠진채 오로지 '앱 스토어'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새로 뮤직 스토어가 입점한 국가 목록입니다.

유럽: 벨라루스, 몰도바,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

태평양 아시아 지역: 피지, 인도네이사,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마이크로네시아, 몽고, 네팔, 파푸아 뉴 기니,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 아르메니아, 알제바잔, 바레인, 보츠와나, 부르키나파소, 케이프 베르데, 이집트, 감비아, 가나, 기니비사우, 인도, 이스라엘, 요르단, 케냐, 레바논, 모리타니아, 모잠비크, 나미비아, 니제르, 나이지리아, 오만, 카타르, 사우디 아라비아, 남 아프리카, 스와질랜드, 아랍 에미리트, 우간다, 짐바브웨

남아메리카 및 캐리비안 지역: 앵귈라, 안티구아 바바도스, 바하마, 바바도스, 벨리즈, 버뮤다,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케이만 아일랜드, 도미니카, 그레나다, 세인트 키츠 네비스, 트리니다드토바고


ONE™ - 이런 소식 전할 때마다 항상 같은 물음을 할 수 밖에 없군요... 도대체 한국은 왜? 도대체 언제?


참조 기사
Apple Inc. /via MacRumors

    
  1. 음... 아마도.. 기존 음원사랑 해결되지 않는한 힘들껍니다.. 아마존이 한국에서 활동하려고 협상하지만... 힘든 것 처럼요...

  2. Blog Icon
    으음

    저런 듣보잡 나라에서도 서비스하는데 한국은 대체 언제쯤 가능할런지요..

  3. Blog Icon
    에이머

    추가된 나라중에 절반 가까이는 처음 들어보는 나라들이네요;;;;;;
    한국은 왜...

  4. Blog Icon
    macoun

    대체 왜 대한민국은 언제
    아마 애플스토어 들어올때쯤 아이튠즈스토어도 입성하지 않을까요 ㅋㅋ

  5. Blog Icon
    견우

    한국은 왜....2

  6. 아. . .이민가고 싶다. . .

  7. Blog Icon
    한대

    한국은 왜....3

  8. 이스라엘 스토어는 한국 카드도 잘 받아줘요 ㅠ.ㅠ

  9. 저런 이름도 못 들어 본 나라에서도 되는데 왜 한국은 -_-

  10. Blog Icon
    김상훈

    우리나라의 IT는 일본만큼이나 심각하게 갈라파고스化 되어 있죠.
    엑티브X 문제는 말할 것도 없고...

    IT인프라는 세계 최고 수준이었지만, 현재는 아시아의 많은 나라들에게 추격당했고요.

    삽질 잘하는 대통령을 둔 것도 한국의 IT를 10년 이상 퇴보시킨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좁은 땅덩어리 위에서 무슨 삽질로 경제를 일으키겠다는건지..

    왠만한 아이돌보다 게임/컨텐츠 분야에서 벌어들이는 수익이 어마어마한데 말이죠;;
    오늘도 IT 메카의 전신... 강남으로 출근하면서 ㅠㅠ

  11. Blog Icon
    yedamin

    정말 정확한 말씀인 것 같습니다. 한국은 좋게 말해서 독립적인 문화를 갖고 있지 나쁘게 말해서는 너무 배타적인 것 같습니다. 갈라파고스화... 비단 IT 쪽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한국같이 자원도 없고 좁은 나라에서 IT로 성공해야 할텐데요. 인도나 중국인들이 IT 분야에서 성공한 사례를 보면 부럽기만 합니다. 특히 미국에서요...그들은 이미 초등학교 중학교 때부터 IT 문화가 매우 성숙된 상황에서 교육을 받고 고등학교 때부터 창업을 한 이들도 있더군요.

  12. Blog Icon
    아이맥유저

    음원은 둘째치고 북스토어만이라도 좀 열어줬으면 하는데요.
    (유료책 판매를 말합니다.)
    똑같은 외국업체인 구글도 한국에서(구글플레이) 책장사, 영화장사 하는 마당에 말이죠.

  13. Blog Icon
    팟 유저

    우리나라는 불법다운로드가 성행해서 말이죠.. 차라리 불법 다운로드를 없에면 뮤직 스토어가 생기지 않을까요?

  14. Blog Icon
    우경자

    전적으로 동감..
    불법 다운로드가 판치는 한국은 시장성이 없다고 판단했겠죠.
    성숙한 시민문화가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15. Blog Icon
    짱돌

    한국사람들이 똑똑하고 빠릿빠릿하다 보니 일어나는 문제라고 봅니다. 인터넷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빠르면서 네이버-다음처럼 인기 서비스나 컨텐트를 모국어로, 그것도 그림 위주로 정리해서 떠먹여 주는 서비스를 자국 기업을 가진 나라가 몇 개나 될까요. 외국의 경우 토런트나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한 파일 공유는 일부 컴퓨터광들이나 하는 어려운 작업이라 보통 사람들은 음악이든 프로그램이든 돈을 주고 삽니다. 저작권 존중까지 갈 것도 없이, 다운로드할 방법을 모르니까요. 컴퓨터광들과 일반인들 사이의 컴퓨터 활용도의 갭이 엄청나게 큰 거죠. 그런데 한국은 가정에서 쓰이는 컴퓨터 대부분이 최신 기종인 데다가 스마트폰에서도 토런트를 돌릴 정도로 똑똑한 일반인들이 매우 많은 나라입니다. 그러다 보니 음악이나 프로그램을 그냥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아는 사람들의 비중이 매우 높죠. 결국 인구가 많은 것도 아닌데 상당수의 국민들이 파일 공유에 능숙하니 컨텐트 판매를 위주로 하는 외국 기업 입장에서는 한국이 구미가 당기는 시장일 수가 없는 겁니다.

  16. Blog Icon
    ....

    외국 토렌트 사이트가 얼마나 많은데요;;;
    p2p가 원래 외국에서 먼저 시작된겁니다.
    토렌트에서 다운받는게 그닥 어려운(?) 작업은 아니죠..
    불편해하고 신뢰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미국같은 경우엔 저작권 관리가 철저하고 처벌이 강합니다.
    무엇보다 컨테츠의 다양함과 퀄리티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겐 토렌트로 해결되지 않는게 많습니다.
    제돈 주고라도 구매하고 싶은데 그게 힘드니 많은 분들이 그러는게 아닐까 싶네요.

  17. Blog Icon
    ???

    한국은 콘텐츠 판매가 매우 느린편이었습니다. 음악도 이미 mp3가 대중화 상태에서 음협은
    음원안판다고 했고, 사람들은 불법을 찾아다녔죠. 그래서 돈 안내고 듣는게 당연시 되었고
    드라마도 마찬가지 입니다. 2005년 06년에 이미 드라마를 다은받아 보는게 당연시 되었는데
    방송국들은 막기만 하다가 2010년쯤에 판매하기 시작했죠. 그전에 이미 불법으로 보았고
    그런 사람들은 절대로 돈주고 콘텐츠 못보죠. 물런 저는 다 돈주고 보지만 여전히 블편합니다.

  18. Blog Icon
    스캇

    아...정말 한국은 왜? 대체 왜?

  19. Blog Icon

    법때문에 규제되어 있기때문입니다.
    지금 멜론이나 이런곳에서는 음악을 판매하면서 저작권자와 가수에게 돈을 주고 자기들이 가지는 수익이 꽤 좋습니다. 하지만 애플뮤직스토어에서는 저작권자와 가수에게 7을 주거든요,, 그렇게 만약 많은사람들이 애플뮤직스토어를 이용하면 저작권자와 가수 그리고 이용자들만 유리해지고 멜론이나 벅스 이런 음악사이트는 완전히 불리해지겠죠..